설악산 공룡능선 축소판 ''아미산''

군위 아미산은 미니 설악산이다. 설악 공룡능선의 바위 봉우리 윗부분만 싹둑 잘라 옮겨둔 것 같은 축소판이다. “공룡능선을 가고 싶지만 힘든 산행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 못 간다”는 사람에게 권할 만한 산이다. 산 전체를 보면 육산이지만 산 입구부터 1㎞에 걸쳐 이어진 바위 연봉은 공룡능선 한가운데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한다. 군위군청 산림경영과 배경호 계장의 말에 따르면 “군에서 3억7,000만 원을 들여 3년 만에 등산로 정비를 마쳤다”고 한다. 재정이 넉넉지 않은 지자체 살림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비용을 들인 것인데, 그만큼 아미산이 군위에서 갖는 의미가 크다고 한다. “가장 군위다운 산이며 산행 초반의 바위 연봉이 산행의 백미”라고 한다. 장곡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진 긴 코스는 꾸준히 능선을 오르내리고 경치가 트이는 곳이 없어 산행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산 입구의 등산 안내도에는 방가산 지나 갈림길에서 휴양림으로 내려서는 길이 표시되어 있으나, 휴양림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하산길을 변경해 기존의 하산로에 철책을 설치해 길을 막을 예정이라 한다. 대신 갈림길에서 남쪽으로 직진해 계곡으로 내려서는 길이 있다. 산을 오른 지 3분 만에 능선에 올라선다. 앞에는 바위로 된 공룡의 이빨이 거칠게 치솟았고 양옆으로는 발아래 풍경이 펼쳐진다. 단정하게 선을 그은 논밭과 둥글둥글한 곡선의 성격 좋아 뵈는 산등성이들이 둘러싸고 있다. 시작 3분 만에 이런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산도 드물 것이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암릉 구간이다. 바윗길은 의외로 편안하다. 거칠게 치솟은 암봉 사이사이로 길이 나 있고 위험한 곳은 우회하도록 되어 있다. 오를수록 공룡의 이빨은 더 크고 위험해진다. 반면 산 타는 이의 기분은 더 상쾌해진다. 바윗길을 이래저래 오르는 ‘딛는 맛’과 오를수록 더 화려해지는 경치 때문이다. 산행을 시작한 지 30분도 지나지 않아 아미산은 공룡의 등줄기 같은 거칠고 화려한 풍경 속으로 발길을 이끈다. 산 이름은 아름다운 눈썹을 뜻하는 아미(蛾眉)에서 음을 빌려와 높고 위엄 있다는 뜻의 아미(峨嵋)가 되었다. 연봉 중에서 가장 힘 있게 치솟은 바위가 앵기랑바위다. 양지마을에서 보면 아기 동자승을 닮았다 해서 그리 불린다. 앵기랑바위가 암릉구간의 핵심이라 할 수 있으나 위험하여 ‘출입금지’ 표지판이 서 있어 우회해야 한다. 우회하여 오른 바위능선에는 기이한 소나무들이 뱀처럼 똬리를 틀고 뿌리를 내렸다. 암릉구간이 끝나면 나무가 빽빽한 육산이다. 긴장감 없이 편하게 흙을 딛고 진동하는 숲 향기를 맡을 수 있어 좋다. 마치 6성급 호텔에서 양식을 먹다 갑자기 시골집의 구수한 청국장을 먹는 듯 다른 분위기다. 이후 갈림길에서 대곡지 방향으로 내려서거나 종주하여 휴양림까지 갈 수 있다. 월간산

11/10/2022 | 12:34:46P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찐 말의 뒷덜미 같은 부드러운 능선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안마도鞍馬島는 한 번 가면 또다시 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이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황홀한 일몰 뒤에는 별들이 뚝뚝 ..

도봉산 칼바위 리지

도봉산 암릉 코스는 북한산에 비해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물론 만장봉의 낭만길이나 오봉능선과 같이 암벽을 연속적으로 올라야 하는 곳은 등반이 쉽지 않은 것이 ..

찐 말의 뒷덜미 같은 부드러운 능선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안마도鞍馬島는 한 번 가면 또다시 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이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황홀한 일몰 뒤에는 별들이 뚝뚝 떨어질 것 같 ..

동화 아닌 현실 속 알프스 천국

스위스의 융프라우(Jungfrau) 일원은 알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힌다. 특히 한 줄기 능선으로 이어지는 아이거(Eiger·3,970m) ..

경북을 호령하는 압도적인 바위 거인 ''금오산''

금오산은 평야지대에 우뚝 솟은 거인 같은 산이다. 구미 일대에 홀로 우뚝 솟아 주변을 호령하는 장군 같은 산이다. 물론 족보를 따지면 홑산이 아닌, 수도지 ..

온 세상의 가을이 보인다 ''월각산''

월각산은 월출산에서 뻗은 능선 남쪽 끝에 솟아 있다. 월출산국립공원 구역의 경계에 자리한 이 봉우리는 그동안 접근이 쉽지 않아 큰 주목을 끌지 못했다.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무료 결제코인 페이코인(paycoin) 받기

페이코인은 미국의 리플, 영국의 일랙트로니엄 코인처럼, 온라인 오프라인 소액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방식의 결제전용 코인입니다. 현재 세계적인 암호화폐 ..

미국 워싱턴 지역에도 한인 배달 서비스가 있나요?

A. 이번에 미국에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원룸을 렌트해 생활하려고 합니다. 지리를 잘모르다 보니, 한국음식을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한글로 서비스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