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치하이킹으로 캐나다 로키의 감동을!

캐나다 서부의 로키산맥Rocky moutains은 태초의 신비를 간직한 빙하와 만년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광대한 산맥과 시시각각 영롱하게 빛나는 호수, 회색곰과 엘크가 노니는 광활한 자연을 품고 있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밴프Banff와 재스퍼Jasper 등 4개의 국립공원이 다채로운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캐나다로키의 감동을 전하고 있다. 첫 번째 목적지는 세계 10대 절경 중 하나인 루이스호수Lake Louise였다. 빙하가 녹아내려 해발 1,732m에 위치한 루이스호수는 색깔 그대로 이름을 따서 에메랄드그린 호수로 불렀으나, 1884년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넷째 딸 루이스 공주를 기리기 위해 루이스호수로 명명되었다. 루이스호수에서 15㎞ 정도 떨어진 모레인호수는 주변의 주요 산악 트레킹 코스의 시발점으로, 시즌에는 많은 트레커들이 이곳을 찾는다. 모레인호수로 가는 도로는 차단되어 차량을 막고 있었다. 앞 선 이의 하얀 발자국을 따라 걸었다. 굽이굽이 이어진 길옆으로 무성한 침엽수들이 밀당이라도 하듯 시야를 가렸다 열었다 반복하며 변화무쌍한 로키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었다. 아이스필즈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를 달리며 도로 위나 작은 호수 등 예정에 없던 곳에서 몇 번이고 차를 세웠다. 마침내 여행 리스트에 있던 페이토호수Peyto Lake에 도착했다. 유명 관광지라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주차장은 가득 차 있었고, 사람들은 쉴 새 없이 숲으로 드나들고 있었다. 산길을 걸어 위쪽 전망대Upper Viewpoint까지 올랐다. 마리사와 나는 탄성을 질렀다. 끝없이 이어진 하얀 로키산맥 사이로 진한 유화물감을 짜낸 듯 비현실적인 에메랄드빛 호수와 그 위로 산맥을 추격하듯 길게 펼쳐진 구름이 장관이었다. 사설=아이스필즈 파크웨이를 차로 달리다 보면 종종 멈추고 싶은 어마어마한 풍경을 마주친다. 이런 광대한 풍경 앞에선 두 팔을 벌려 경이로운 대자연을 품어보게 된다. 글·사진 민미정 백패킹 여행가

09/09/2022 | 07:47:54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찐 말의 뒷덜미 같은 부드러운 능선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안마도鞍馬島는 한 번 가면 또다시 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이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황홀한 일몰 뒤에는 별들이 뚝뚝 ..

도봉산 칼바위 리지

도봉산 암릉 코스는 북한산에 비해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물론 만장봉의 낭만길이나 오봉능선과 같이 암벽을 연속적으로 올라야 하는 곳은 등반이 쉽지 않은 것이 ..

찐 말의 뒷덜미 같은 부드러운 능선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안마도鞍馬島는 한 번 가면 또다시 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이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황홀한 일몰 뒤에는 별들이 뚝뚝 떨어질 것 같 ..

동화 아닌 현실 속 알프스 천국

스위스의 융프라우(Jungfrau) 일원은 알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힌다. 특히 한 줄기 능선으로 이어지는 아이거(Eiger·3,970m) ..

경북을 호령하는 압도적인 바위 거인 ''금오산''

금오산은 평야지대에 우뚝 솟은 거인 같은 산이다. 구미 일대에 홀로 우뚝 솟아 주변을 호령하는 장군 같은 산이다. 물론 족보를 따지면 홑산이 아닌, 수도지 ..

설악산 공룡능선 축소판 ''아미산''

군위 아미산은 미니 설악산이다. 설악 공룡능선의 바위 봉우리 윗부분만 싹둑 잘라 옮겨둔 것 같은 축소판이다. “공룡능선을 가고 싶지만 힘든 산행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키헬 수분크림 (Kiehl's Ultra Facial Cream) 사용후기

요즘 수분 크림이 유행함에 따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헬 울트라 페이스 크림. 이크림을 써 본 결과 이 아이는 낮 보다는 밤에 쓰는게 더 효과도 좋고,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주스 뷰티 SPF 30 틴티드 미네랄 모이스처 라이저 사용후기

Juice Beauty SPF 30 Tinted Mineral Moisturizer 저는 이 아이를 크림겸,베이스겸,썬크림 겸용으로 써요. 그게 가능한게 이 아이는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