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학생들 '당했다'

16개 명문대 ‘저소득층 학생 지원 줄이려 담합’ 피소 예일대와 듀크대 등 명문대학들이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학자금 지원을 줄이려고 담합 행위를 했다며 피해 보상을 요구하는 소송이 제기됐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소송은 노스웨스턴대와 듀크대 등 5개 명문 사립대 졸업생 5명이 제기했다. 이들은 모교를 포함해 예일대와 콜럼비아대, 펜실베이니아대, 다트머스대, 브라운대, 코넬대, MIT, 시카고대 등 16개 대학을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로 일리노이 연방법원 북부지원에 제소했다. 이 대학들은 지난 2003년 가정 형편에 따라 학자금 보조를 산정·지급하기로 합의한 26개 대학에 속해있다. 사립대학 재정 보조 신청서(CSS 프로파일)를 토대로 같은 공식의 가정 분담금 계산 방식(Consensus Methodology·CM)을 사용한다. 이들 학교는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사정시엔 지원자의 학비 부담 능력을 배제한다는 게 공식 정책이다. 원고들은 소장에서 이들 대학이 공식 정책과는 달리 정기적으로 만나 결탁해 입학 사정시 학생이 학비를 낼 수 있는 능력에 가중치를 뒀다고 주장했다. 연방법에 따라 대학들은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을 산정하는 공식을 공유할 수는 있지만, 이런 공조는 입학 여부를 결정할 때 학생의 경제 상황을 배제할 때만 합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설명했다. 원고들은 이들 대학이 지원자의 가정 형편을 계량하는 공식을 공유해 불공정하게 학자금 지원 규모를 제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담합 행위로 지난 20여 년간 재정 보조 수급자 17만명이 수억 달러를 더 써야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들 대학이 가계 소득과 상관없이 교육의 기회를 보장한다고 말은 하지만 학자금 보조가 필요없는 부유층 출신 학생을 선호한다고 지적했다. 소송 대리를 맡은 로버트 길버트 변호사는 “17만 명 이상의 재정 지원 수혜 학생과 그 가족의 권리를 위해 싸울 계획”이라며 집단소송으로 확대할 의사를 밝혔다. 원고들은 “명문 사립대학들이 아메리칸드림을 가로막고 있다. 피고의 위법행위는 계층 상향 이동의 주요 경로를 좁혔기 때문에 특히 심각하다”고 비판했다. 예일대 등록금은 작년 기준 기숙사비 등을 포함해 연 7만7750달러에 달한다. 그 외 15개 대학의 학비도 대부분 연간 8만 달러 안팎이다. 정 에스더 기자

01/13/2022 | 12:00:00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신년기획, 대통령의 품격]겸손 관용 인내의 리더

[2022 신년기획]대통령의 품격 “주민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 혼란을 헤쳐나가는 뚝심, 파벌을 아우르는 관용, 권력에 대한 초연함 등 미국 기본 가치관 ..

바이러스 대항 ''선천 면역력'' 핵심은

복합 후코이단, 면역 글로블린 A 높여 면역체계는 크게 감염원에 초기 반응하는 선천면역과 후기에 작용하는 적응면역 두가지로 나뉜다. 선천면역은 외부 물 ..

폭설 추위 워싱턴, 온수매트로 ''따뜻하게''

경동나비엔, 내달 1일까지 15% 할인···설맞이 이벤트 새해부터 워싱턴지역 한인들이 폭설과 추운날씨로 고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동나비엔이 내달 1일까지 ..

코로나 테스트기 신청 ''인기''

워싱턴한인들, SNS로 신청방법 공유하며 조기신청 정부가 운영하는 가정용 코로나 테스트기 신청 사이트가 예정(19일) 보다 하루 빠른 18일 열리자마자 ..

''검사가 코로나 지원법 악용'' 논란 심화

정계 연일 달구는 모스비 볼티모어시 검사장 사건 연방 대배심이 볼티모어시의 스타 검사장을 개인적 재정 이슈로 기소한 사건이 볼티모어시 정계를 연일 뜨겁 ..

몽고메리, 백신여권 도입 논란

몽고메리카운티가 추진하고 있는 백신여권 프로그램은 향후 1달간 점차적으로 정착될 예정이다. 레스토랑과 바, 피트니스 센터 등에 고객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도록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결제코인 페이코인 추천 이벤트 - 10개를 보상으로

가상화폐 페이코인은 결제를 위한 유용한 가상화페입니디. 업비트에서 개당 3000원 주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선전하고 있는 미래가능성이 높은 코인입니다.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