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슬러 주지사 후보, 낙태 공방 언급

“낙태권, 누가 주지사냐 따라 파급력 엇갈릴 것” 내년 메릴랜드 주지사 선거전에 뛰어든 더글라스 갠슬러 전 메릴랜드 법무장관이 현재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낙태권에 관해 언급했다. 낙태권은 전통적으로 민주당과 공화당을 가르는 중요한 쟁점 중 하나다. 갠슬러 후보는 “다음 주지사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 낙태 관련법 향방이 첨예하게 달라질 것이다. 판사 뿐만 아니라 정부 요직 임명권이 주지사에게 있기 때문”이라며 “낙태는 건강상의 이슈다. 법무 장관 시절에는 낙태 거부 의사를 옹호하는 연방법과 싸웠고, 주지사가 되면 여성의 선택권을 대변하겠다”고 페이스북에 입장을 표명했다. 지난 1일 연방대법원은 임신 15주 이후 낙태를 금지한 미시시피주 법률에 대한 구두 변론을 진행했다. 2시간 여 치열한 공방 끝에 낙태권 제한을 강화하는 쪽으로 분위기가 기울었다는 평이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이 임기 중 공석이 된 대법관 자리에 3명의 보수 성향 판사를 임명하면서 보수 6 대 진보 3으로 구도가 뒤바뀌었기 때문이다. 결국 도화선은 1973년의 ‘로 대 웨이드(Row vs Wade)’ 케이스로 인해 확정된 낙태권, 즉 임신 22~24주 이전에는 낙태가 가능하다는 법에 대한 공방이지만, 밑바탕은 공화와 민주, 보수와 진보의 싸움이다. 낙태 가능 기준을 임신 15주로 제한한 미시시피주 측에서는 1970년대보다 피임에 대한 접근이 훨씬 용이해졌기 때문에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주장을 펼쳤다. 연방대법원 판결은 내년 6월말이나 7월 초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분위기면 적어도 20개 주에서 대부분의 낙태가 불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은정 기자

12/03/2021 | 07:31:36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신년기획, 대통령의 품격]겸손 관용 인내의 리더

[2022 신년기획]대통령의 품격 “주민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 혼란을 헤쳐나가는 뚝심, 파벌을 아우르는 관용, 권력에 대한 초연함 등 미국 기본 가치관 ..

바이러스 대항 ''선천 면역력'' 핵심은

복합 후코이단, 면역 글로블린 A 높여 면역체계는 크게 감염원에 초기 반응하는 선천면역과 후기에 작용하는 적응면역 두가지로 나뉜다. 선천면역은 외부 물 ..

폭설 추위 워싱턴, 온수매트로 ''따뜻하게''

경동나비엔, 내달 1일까지 15% 할인···설맞이 이벤트 새해부터 워싱턴지역 한인들이 폭설과 추운날씨로 고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동나비엔이 내달 1일까지 ..

코로나 테스트기 신청 ''인기''

워싱턴한인들, SNS로 신청방법 공유하며 조기신청 정부가 운영하는 가정용 코로나 테스트기 신청 사이트가 예정(19일) 보다 하루 빠른 18일 열리자마자 ..

''검사가 코로나 지원법 악용'' 논란 심화

정계 연일 달구는 모스비 볼티모어시 검사장 사건 연방 대배심이 볼티모어시의 스타 검사장을 개인적 재정 이슈로 기소한 사건이 볼티모어시 정계를 연일 뜨겁 ..

몽고메리, 백신여권 도입 논란

몽고메리카운티가 추진하고 있는 백신여권 프로그램은 향후 1달간 점차적으로 정착될 예정이다. 레스토랑과 바, 피트니스 센터 등에 고객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도록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해외 가상화폐거래소 소개 - Bit-z

홍콩에 위치한 하루 거래 금액으로는 7위정도에 해당되는 세계적인 거래소로 국내 빗썸과 거래규모가 비슷한 곳이다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자체 개발된, 채굴 코인 이더소셜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야마하 사운드바 YAS-207 사용기

엡슨 프로젝터와의 협업을 위해, 5.1ch 홈시어터를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도 아마존 직구로 받기엔 제품의 무게, 부피로 인한 엄청난 배송료를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