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총기사고 매우 심각

11월 말까지 총기 사건 사망자 307명 넘어 지난 28일 이스트 볼티모어 지역에서 한꺼번에 7명이 부상을 입은 총기 사건이 발생했다. 정복도 갖춰 입지 못한 채 현장으로 달려 나온 마이클 해리슨 볼티모어시 경찰국장은 “오후 3시 30분경 총격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23, 24, 28, 28살의 부상자 4명을 발견했고, 인근에 있는 주택에서 16살 청소년을 찾았다. 30, 38살 부상자 두 명은 치료받기 위해 스스로 존스 홉킨스 병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부상자가 발견된 N. 몬트포드 애비뉴와 E. 프레스톤 스트리트 교차 지점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서는 아마존 딜리버리 트럭에 부딪혀 멈춰 선 차량 한 대가 발견됐다. 해리슨 경찰국장은 “부상자들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차량 사고가 총격과 관련이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현장에는 30여 개의 작은 오렌지 색 증거 표시용 고깔이 놓여졌는데, 이는 탄피를 발견한 장소를 표시하기 위함이다. 서로 다른 종류의 탄피가 발견됐다. 단순히 여러 정의 총이 사용된 것인지 서로 대응 사격을 한 것인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해리슨 경찰국장은 “대낮에 발생한 극악하고 비겁한 범죄”라며 시민들의 제보를 당부했다. 볼티모어시의 범죄로 인한 연 사망자 수는 300명을 웃돈다. 2021년 11월 28일까지 이미 307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643건의 총기사건이 있었다. 2020년 동 기간에는 사망 299건 부상 654건이었다. 연일 총기 사고가 그치지 않는 가운데, 호건 주지사는 지난 23일 볼티모어시 사법부의 무능함을 강하게 비난하며 검찰국 예산 집행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까지 했다. 주지사는 주 검찰청 볼티모어시 지검의 ‘단순 마약 소지나 매춘을 기소하지 않겠다는 방침’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며 ‘메릴랜드 주민은 해마다 수백만 달러의 예산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 권리가 있다”라고 말했다. 호건 주지사는 또한 같은 기자회견에서 볼티모어 치안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금을 언급했다. 메릴린 모스비 지검장은 주지사 기자회견 후 불과 몇 시간 만에 반박 기자회견을 열고 주지사를 성토했다. 호건 주지사를 트럼프 전 대통령에 비유하며 본인이 흑인이며 여성이기 때문에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이라는 식의 발언을 이어갔다. 메릴린 모스비 지검장은 평검사이던 2015년 볼티모어 폭동의 불씨가 된 프레디 그레이 사건으로 볼티모어 경찰을 기소하며 일약 전국적인 스타가 됐다. 남편인 닉 모스비는 볼티모어 시의원을 거쳐 주 하원의원을 거쳐 현재는 볼티모어 시의회 의장이다. 부부는 올 초 연방국세청으로부터 미납 세금에 대한 독촉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 6월 4만 5천 달러를 납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 상원의장 빌 퍼거슨은 주지사가 볼티모어시의 치안을 문제 삼는 것이 정치적인 행보라며 모스비 검사장을 지지하고 있다. 그러나, 뜨루 비그나라자 전 검사/시장 후보는 “두 명의 이발사가 가게에서 총격으로 사망하고, 69세 여인이 교회 지하에서 사망하고, 13살 소녀가 레크리에이션 센터 앞에서 총에 맞아 사망하는 동안 볼티모어 경찰이 한 일이 무엇인가. 떳떳하다면 투명하게 밝히지 못할 이유가 없지 않는가”라며 호건 주지사가 무리한 요청을 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김은정 기자

12/01/2021 | 12:00:00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신년기획, 대통령의 품격]겸손 관용 인내의 리더

[2022 신년기획]대통령의 품격 “주민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 혼란을 헤쳐나가는 뚝심, 파벌을 아우르는 관용, 권력에 대한 초연함 등 미국 기본 가치관 ..

바이러스 대항 ''선천 면역력'' 핵심은

복합 후코이단, 면역 글로블린 A 높여 면역체계는 크게 감염원에 초기 반응하는 선천면역과 후기에 작용하는 적응면역 두가지로 나뉜다. 선천면역은 외부 물 ..

폭설 추위 워싱턴, 온수매트로 ''따뜻하게''

경동나비엔, 내달 1일까지 15% 할인···설맞이 이벤트 새해부터 워싱턴지역 한인들이 폭설과 추운날씨로 고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동나비엔이 내달 1일까지 ..

코로나 테스트기 신청 ''인기''

워싱턴한인들, SNS로 신청방법 공유하며 조기신청 정부가 운영하는 가정용 코로나 테스트기 신청 사이트가 예정(19일) 보다 하루 빠른 18일 열리자마자 ..

''검사가 코로나 지원법 악용'' 논란 심화

정계 연일 달구는 모스비 볼티모어시 검사장 사건 연방 대배심이 볼티모어시의 스타 검사장을 개인적 재정 이슈로 기소한 사건이 볼티모어시 정계를 연일 뜨겁 ..

몽고메리, 백신여권 도입 논란

몽고메리카운티가 추진하고 있는 백신여권 프로그램은 향후 1달간 점차적으로 정착될 예정이다. 레스토랑과 바, 피트니스 센터 등에 고객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도록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키헬 수분크림 (Kiehl's Ultra Facial Cream) 사용후기

요즘 수분 크림이 유행함에 따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헬 울트라 페이스 크림. 이크림을 써 본 결과 이 아이는 낮 보다는 밤에 쓰는게 더 효과도 좋고,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