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

현대인들의 미적 기준이 된 날씬하고 건강한 체형을 만들기 위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이어트를 하는 시대다. 매년 새로운 다이어트 법이 등장하고 새로운 건강관리 조언이 등장하며 거대한 다이어트 시장을 형성한다. 자신의 몸에 맞는, 혹은 많은 양의 체중을 가장 빠르게 감량하기 위해 사람들을 오늘도 다이어트 방법을 검색한다.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옵션은 섭취 열량을 줄이는 방법일테다. 이것이 가장 빠른 다이어트 방법처럼 보이겠지만 먹는 양 자체를 줄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 먹으면서 살도 뺄 수 있는 좀 더 쉬운 방법은 없을까. 최근 효율적 체중 감량을 위한 새로운 과학적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원 합동연구팀이 진행한 이 연구는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줄일 필요 없이 질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살을 뺄 수 있다는 결론은 내렸다. 심하게 가공된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섬유질, 단백질, 건강한 지방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살을 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에 따르면 살이 찌는 것은 체내 특정 호르몬과 이로 인한 신진대사의 속도에 크게 좌우된다. 연구팀은 일반적으로 저섬유질‧저단백질‧고도로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는 신체에 더 많은 지방 퇴적물로 이어지는 호르몬 반응을 자극한다고 말한다. 배고픔의 증가와 느린 신진대사는 이 과정에서 발생한다. 이 부분에 대한 통제가 성공적 다이어트의 열쇠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 연구팀은 아침으로 흰 밀가루 빵 한 조각과 잼을 먹는 대신, 얇게 썬 아보카도나 견과류 버터를 얹은 통곡물을 먹을 것을 권한다. 고도로 정제된 사탕을 간식으로 먹는 대신 신선한 베리류를 추천한다. 고기‧견과류‧콩류‧겨‧사과‧배 그리고 다양한 야채로 이뤄진 음식은 혈당 수치 유지와 더불어 건강한 몸무게 달성에 도움을 준다. 흰빵‧정제 설탕‧케이크‧사탕‧탄산음료‧감자칩‧도넛 등은 제한하는 게 좋다. 이번 연구는 숙면과 더불어 일상 속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유발하지 않을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이번 연구는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게재됐다.

11/23/2021 | 01:57:29PM

잘못된 샤워 습관은

샤워하면서 무심코 했던 습관들이 피부 건강을 해쳤을 수 있다. 피부 건조증이 심해졌거나 얼굴·등·가슴 등에 여드름이 생긴다면 샤워 습관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살펴 ..

슈퍼 변이 ''오미크론'' 총정리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7일 오미크론을 우려변이로 지정했다. 그 전 단계인 ‘관심변이’ 등급을 바로 뛰어넘은 것. 우리는 오미크론을 얼마나 대비해야 ..

''장(腸) 지키는 습관은?

장이 건강해야 전신이 건강하다. 면역세포의 약 70~80%가 장에 분포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생물이나 미생물의 부산물, 독소 등이 혈류로 유입되는 것도 ..

몸속 독소 제거하는 ''천연 디톡스 식품''

체내 독소가 많으면 염증이 잘 발생하면서 각종 질환이 생긴다. 피로감도 심해질 수 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려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물을 자주 마시고 아침마다 스 ..

손발 시린 ‘수족냉증’…

날씨가 추워지면 손과 발도 함께 차가워지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수족냉증 환자들이다. 매년 반복되는 손발의 냉감에 무뎌져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질 ..

가슴 아픈데, 폐암? 초기에는…

암종별 사망률 1위로 알려진 폐암은 초기 자각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조기 폐암은 생존율이 70~ ..

워싱턴 지역 근교 등산로 트레일 정보

워싱턴 근교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펜실베니아에 거주하는 등산을 특히 좋아하는 한인들에겐 유용한 트래킹 하이킹 정보가 될수 있다. 특히 버지니아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