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세대 교체의 신호탄

특급 여배우 3인의 화려한 컴백으로 기대를 모았던 드라마 ‘지리산’, ‘너를 닮은 사람’, ‘구경이’의 시청률이 초라하다. 체면에 금가는 소리가 ‘쩍쩍’ 들린다. 반면 방송 전에 다소 불안한 시선을 받았던 SBS ‘원더우먼’ 이하늬는 업계 예상과 달리, 초대박을 터트렸다. 업계에선 이를 두고 90년대 최고 스타라 할 수 있는 여배우 트로이카의 몰락, 새대 교체를 알리는 신호탄으로 풀이하기도 한다. 세 배우와 이하늬의 시청률 성적을 가른 결정타는 무엇이었을까 살펴본다. 6일 오후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원더우먼' 최종회에서 이하늬는 '사이다 캐릭터'의 완결판을 선보였다. 악역 진서연이 자살을 하는 듯한 장면이 나오면서 '역시나 상투적 결말'이라 생각했던 시청자에게 통쾌함을 안겨준 것. 사고사로 위장한 진서연이 몰래 해외로 떠나려는 것은 검거, '빌런 종결사'로 시원한 웃음을 안겨줬다. 이 덕에 최종회는 수도권 시청률 18.5%, 전국 시청률 17.8%, 순간 최고 시청률은 22.7%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6.4%를 기록, 한 주간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전지현이 고군분투 중인 '지리산'은 지난 6일 8%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나 화려한 타이틀이 어울리지 않는 성적이다. 또 '너를 닮은 사람'의 지난 4일 시청률은 2.3%.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고현정의 매력도 영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이영애의 4년만의 컴백작인 '구경이'는 더 심하다. 지난 6일 시청률은 2.0%로, 화제성에 비해서는 기대에 못미치는 모양새다. 이를 놓고 업계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시청자들에겐 우울한 이야기들이 좀처럼 선택을 받기 어려운 것이라고 풀이하고 있다. '너를 닮은 사람' 또한 원작인 단편의 강렬한 매력을 드라마를 통해 늘어놓다보니 무게만 더해졌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고현정의 연기력이야 두말 하면 잔소리지만, 이 또한 일주일 중 가장 피로도가 심한 수·목요일에 보고싶은 열연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구경이' 또한 파격적인 스타일의 추적극을 내세웠으나, 아직까진 시청자들에게 '너무 낯설어 불편한' 드라마로 다가서는 모양새. 살인마의 등장 등도 편하지 않기는 매한가지다. 업계 관계자는 "넷플릭스 등 OTT 업체의 오리지널 시리즈 등은 표현 수위와 제작비 등에 있어 훨씬 자유롭다"며 "안방극장이라면 꿈도 못꿀 폭력적인 장면도 요즘 OTT 콘텐츠들은 리얼하게 시도한다. 이에 익숙해진 시청자들에게 이제 웬만한 장르물은 통하기 어려워졌다"고 지적했다. 또한 제작비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자주 등장하게 되는 지상파 드라마의 PPL 장면도 채널을 돌아가게 만든다는 지적이다. 오래 연기를 하다 보면, 배우들은 새로운 캐릭터를 목말라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선택이 때로는 시청자를 위한 것이 아닌, 자기 만족을 위한 결정이 될 수도 있다. '지리산' 전지현의 저조한 흥행 성적에 대한 해석 또한 이같은 맥락에서 가능하다. 우연의 일치일까, 2014년 '별에서 온 그대'는 물론이고 2016년 '푸른 바다의 전설'까지 전지현의 명품 퍼레이드가 방송 내내 엄청난 화제였다. 반면 '지리산'의 등산복 차림은 현재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고 있지는 못한다는 분석이다. 이영애가 '구경이' 1회때 보여준 방구석 게임 폐인의 모습 또한 쉽게 감정 이입이 되기 어렵기는 마찬가지다. 우아한 매력의 대명사인 이영애에게 너무나 낯선 설정이기 때문이다. 반면 이하늬의 경우, 전작 ‘열혈사제’ 등과 비교되며 ‘자기 캐릭터 복제’라는 비난까지 받았으나, 시청자들은 유쾌하고 익숙한 이하늬의 연기에 표를 몰아준 것이다. 10년차의 중견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인기를 얻은 톱스타들은 연기파로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를 강하게 느끼면서, 소위 연기력을 보여주기 좋은 캐릭터에 끌리곤 한다”며 “배우가 보여주고 싶은 매력과 팬들이 보고싶은 부분의 간극이 지나치게 크면, 오히려 외면을 당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11/08/2021 | 12:11:21PM

송대관 아내와 같이 사는 이유는…

트로트가수 송대관(75)이 아내의 사업 실패로 수백억원의 빚을 얻었지만 “아내가 없으면 나는 이 자리에 없다”며 아내에 대한 여전한 애정과 신뢰를 드러냈다. ..

‘국민가수’ 시청률 최고 17.3%

2일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서는 TOP10을 결정짓는 준결승 1라운드 라이벌전은 일단 책장을 열면 결말이 궁금해 덮을 수 없는 한 편의 로맨스 ..

한비야 “남편과 생활비 더치페이”

한때 대한민국에 배낭여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바람의 딸’ 한비야(64)가 외국인 남편과의 결혼 생활을 공개했다. 한비야는 네덜란드인 안톤과 2017년에 결혼했다 ..

송지효, 숏컷 변신이 부른 논란

배우 송지효의 숏컷 변신이 의도치 않은 분란을 일으켰다. 팬들이 송지효의 새로운 스타일을 보고 불만을 드러내며 스타일링 스태프에게 개선을 요구하는 성명성까지 ..

정동원, 괜히 폭풍 성장한 게 아니네

음악신동이라 불리는 정동원이 ‘붐붐파워’를 출연해 막힘없는 유쾌한 입담을 과시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SBS 러브FM ‘붐붐파워’에 ..

“최태준, 박신혜에 지극정성...

“최태준, 박신혜에 지극정성...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 '혼전임신 결혼.. 최태준 ♥박신혜 꽉 잡은 ..

해외 가상화폐거래소 소개 - Bit-z

홍콩에 위치한 하루 거래 금액으로는 7위정도에 해당되는 세계적인 거래소로 국내 빗썸과 거래규모가 비슷한 곳이다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자체 개발된, 채굴 코인 이더소셜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야마하 사운드바 YAS-207 사용기

엡슨 프로젝터와의 협업을 위해, 5.1ch 홈시어터를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도 아마존 직구로 받기엔 제품의 무게, 부피로 인한 엄청난 배송료를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