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바디 음대 오디션 도전하세요

[필라 오케스트라 비올라 수석 장중진 교수 인터뷰] “마음 비우고 순수한 마음으로 좋은 퀄리티 음악을 연주하면 언젠가 성공의 문이 열릴 것입니다” 한인으로는 드물게 음악계 최고 명문 존스홉킨스 피바디 음대 교수로 있는 장중진 비올리스트가 워싱턴 한인 학생들에게 전한 말이다. 음악을 하는 자녀나 손주에게 장 교수 삶의 이야기를 전해주면 큰 힘이 될 수 있다. 서울에서 태어난 장 교수는 만 6세 바이올린 입문, 1981년 13세 미국 이민 길에 올랐다. 커티스 음악원 시절 세계적인 지휘자 알렉산더 슈나이더의 영향으로 바이올린 전공에서 비올라로 악기를 바꿔 지금까지 비올리스트의 길을 걷고 있다. 장 교수는 커티스 졸업 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비올라 부수석을 거쳐, 2006년도에 수석으로 발탁됐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약한 기간은 28년이다. 장 교수는 8일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워싱턴 한인 학생들에게 피바디에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피바디 음대의 오디션 시험에 너무 부담 갖지 말고, 한번 경험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며 “학교 분위기와 환경이 영화에 나올 만큼 좋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선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 교수는 음악을 하는 학생들에게 “성공하려는 마음을 비우고 차근차근 좋은 퀄리티의 음악을 순수한 마음으로 연주하면 언젠가 성공의 문이 열리지 않을까”라며 본인의 삶에서 나온 조언을 건넸다. 풍족한 가정에서 성장한 다른 음악가들과 달리 장 교수는 어릴 적 어려워진 집안 경제 상황에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며, 친구들과 길거리에서 연주(버스킹)해서 번 돈으로 밥을 사 먹는 등 어려움도 겪었다고 말했다. 15~19세에는 마비 증상이 생겨 비브라토를 하지 못해 바이올린을 ‘바닥부터’ 다시 시작하는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필라델피아에서 좋은 선생님 야사 브로드스키를 만나 어려운 시기를 모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야사 브로드스키는 줄리어드 도로시 딜레이와 쌍벽을 이루는 전설적인 바이올린 교수로 유명하다. 장 교수는 지난 28년간 음악계 거장 지휘자들과 호흡을 맞추며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약했다. 그는 "그동안 연주하면서 가장 호흡이 잘 맞는 지휘자는 야닉 네제세겡(현 지휘자)인 것 같다”며 “15년 전 크리스토프 에센바흐와도 잘 맞았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성공’이라는 단어에 매우 어색해하는 장 교수는 인터뷰 중 “음악을 잘하는 한인들이 너무 많다”며 한인들의 음악성을 극찬하기도 했다. 실제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악장(데이비드 김)과 바이올린 부악장(줄리엣 강), 첼로 부수석(프리스킬라 리) 자리를 다 한인들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올라를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부드러운 음색이 체질과 성격에 잘 맞아서 시작하게 됐다”며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바이올린보다는 비올라가 더 잘 맞다”고 말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내년 1월 말에는 대만 여성 작곡가의 비올라 협주곡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가 초연하게 되는데 솔로를 맡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4월 말에는 피바디 음대에서 예정된 스트라우스의 <돈키호테>를 학생들과 협연할 예정이다. 김샤론 기자

09/14/2021 | 07:59:48AM

버지니아주 ‘최전방 영웅’ 선정된 이종명 가정의학과 전문의

코로나19 극복 힘쓴 영웅 100인에 선정 애난데일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는 이종명 원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쓴 버지니아주 최전방 영 ..

[인터뷰]워싱턴한인사회, 더 뭉쳐야 합니다

"한국사람, 아니 동양사람만 봐도 너무 반가웠죠. 한국음식 그리워 매운 미국음식 골라 먹으며 마음을 달랬던 기억이 납니다" 올해 1월부터 한미여성재단 회장으로 봉사를 ..

[인터뷰] “최고의 실력으로 미용 기술을 가르칩니다”

‘CJ 헤어스쿨’ 버지니아 주정부, 토탈미용 & 이발과정 합법허가 승인된 학교 시니어 남성들, 도전해 볼만한 미용기술 소자본으로 오픈할 수 있는 ..

[인터뷰] “한인사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티브 리 워싱턴지구한인연합회 회장, 다앙한 정책 운영 계획 제 41대 스티브 리 워싱턴지구한인연합회 회장이 본지를 방문해 최선을 다해 한인들의 손과 발 ..

[인터뷰]“최고의 변호사로 돕겠습니다”

형사사건,교통범죄 ,조달사업 전문 김정균변호사 “1.5세인 한인 변호사로서 워싱턴일원 에서는 형사사건은 자신있게 도와 드릴수있습니다” 버지 ..

[인터뷰] “법조인을 꿈꾸다 신학대 학장이 되다”

미드웨스트 대학 고유경 학장, 본교 이사회서 인정받아 ‘가불돌사’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해서 달리는 인생 여정 미드웨스트 대학교 고유경 학장은 코로나로 ..

해외직구 아마존 이베이 가격비교사이트

요즘 인터넷에서 물건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편리하고 저 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싸이트를 하나 소개 해드리겠습 니다. 아마존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주스 뷰티 SPF 30 틴티드 미네랄 모이스처 라이저 사용후기

Juice Beauty SPF 30 Tinted Mineral Moisturizer 저는 이 아이를 크림겸,베이스겸,썬크림 겸용으로 써요. 그게 가능한게 이 아이는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