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마스크 착용 공방 가열

케롤 카운티 학부모 찬반 시위 이어져 주 교육청은 노동절 연휴 직전인 8월 26일 ‘메릴랜드 주 모든 공립학교 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필수’ 규정을 긴급 통과시켰다. 통상 규정을 만들 때 밟는 공식 발표와 의견 수렴 과정이 생략됐다. 대신 9월 14일 공청회를 열고 투표하는 것으로 절차를 간소화했다. 케롤 카운티는 다른 카운티들과 달리 2021 가을 학기 개학에 있어 ‘마스크 착용 필수’를 채택하지 않았다. 8일 오후 케롤 카운티 교육위원회 회의에 앞서 마스크 착용 필수(Mask Mandate)를 놓고 찬반 진영으로 나뉜 학부모들은 다른 색깔의 티셔츠를 입은 채 교육위원회 빌딩 바깥에서 시위했다. 초록색 티셔츠는 ‘마스크 필수’를, 하얀색 티셔츠는 ‘마스크 선택’ 지지를 의미했다. 마스크 필수를 반대하는 그룹은 15일 대대적인 시위를 준비하고 있다. ‘케롤 카운티의 염려하는 학부모’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은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시위를 홍보하고 있다. 페이스북 멤버는 현재 1천여 명이다. 마스크 필수 반대를 표명하기 위해 ▷9월 15일 등교 거부 ▷마스크 없이 학교 보내기(‘마스크 거부’ 스티커 부착) ▷공립학교에서 사립 또는 홈스쿨링으로 전환하기의 세 가지 선택지를 권장하고 있다. 마스크 필수를 지지하는 그룹의 반격도 만만치 않다. 이들은 ‘가능한 한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주 정부 코비드 상황 안내 웹사이트에 따르면 노동절 연휴를 전후로 개학한 공립학교 중 52개 학교에서 코비드 확진 케이스가 보고됐다(9월 8일 기준). 대부분의 학교가 10명 미만의 확진자를 기록했다. 10명 이상을 기록한 학교는 다음과 같다. ▷몽고메리 카운티 퀸스 오차드 고등학교: 25명 ▷볼티모어시 리틀 메이 잭슨 차터: 16명 ▷와코미코 카운티 팍사이드 고등학교: 15명 ▷프레드릭 카운티 떠몬트 중학교: 11명 김은정 기자

09/13/2021 | 07:27:06AM

하워드 카운티, 소수계 단체와 협력

사진설명=좌담회 비디오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제나 크놀리 노인국장, 송수 노인국 위원/한인 시니어 센터 회장, 오필리아 오트 운영 매니저 하워 ..

하워드 시니어센터 추석 잔치

하워드 시니어센터(회장 송수)는 25일 오전 콜롬비아에 있는 골든리빙 야외 패티오에서 추석 잔치를 했다. 송수 회장은 “아직은 가능한 한 야외 활동 위주로 모일 수밖 ..

젊게 사는 시니어 모두 오세요

몽고메리카운티가 주최하는 제4회 ‘활동적으로 나이 들기 주간(AAW, Active Aging Week)’ 행사가 내달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초 ..

사법당국, 학자금론 탕감 사기 강력 대응

전국적으로 학자금 대출 탕감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이번에는 사법 당국이 강력 대응에 나섰다. 캘리포니아주 검찰은 지난 22일 학자금 대출 탕감 ..

공항 만족도 마이애미 1위

로널드 레이건 10위, 덜레스 13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국제공항이 올해 북미 공항 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 ..

文 종전선언 제안한 날, 타임스퀘어에 반대 광고

사진설명=21일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광고판에 '원코리아네트워크'가 게재한 북한 폭정 폭로 및 종전선언 반대 광고가 상영되고 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 총회에서 ..

키헬 수분크림 (Kiehl's Ultra Facial Cream) 사용후기

요즘 수분 크림이 유행함에 따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헬 울트라 페이스 크림. 이크림을 써 본 결과 이 아이는 낮 보다는 밤에 쓰는게 더 효과도 좋고,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해외직구 아마존 이베이 가격비교사이트

요즘 인터넷에서 물건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편리하고 저 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싸이트를 하나 소개 해드리겠습 니다. 아마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