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주 ‘최전방 영웅’ 선정된 이종명 가정의학과 전문의

코로나19 극복 힘쓴 영웅 100인에 선정 애난데일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는 이종명 원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쓴 버지니아주 최전방 영웅 100인에 선정됐다. 버지니아주 보건국은 28일 이종명 원장 등 100인을 리치먼드에 있는 워싱턴풋볼 트레이닝 캠프에 초청, 선수들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종명 원장은 “키가 큰 미식축구 선수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VIP 대우를 받아 재미있었다”라며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해준 버지니아 주정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팬데믹 기간,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진료를 중단하는 의사들도 적지 않은 상황에서 이 원장은 진료에 더욱 힘썼다. 적극적으로 나서 보건국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관으로 승인해달라는 요청도 했다. 이 원장은 “CVS나 월그린 등 대형 약국 체인은 비교적 간단하게 백신 접종을 할 수 있겠지만, 개인 클리닉이 접종하려면 준비할 것이 많다”며 “정부가 요구하는 시설을 갖추고 심사를 통과해야 백신을 취급할 수 있다. 온도 세팅, 전기가 나갔을 때 비상전력 확보 등 여러가지 점검에서 통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노력을 본 주정부는 이 원장을 영웅 100인에 선정했다. 백신 접종 의료기관 승인을 받은 이종명 가정의학과는 무료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이 원장은 “12살 지난 청소년, 93세 어르신, 한국에서 온 분들도 우리 클리닉에서 백신을 맞았다”며 “한인뿐만 아니라 타인종, 이민 체류 신분과 관계 없이 접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팬데믹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주민들도 많다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은 20% 정도에 불과하고, 미국도 2명 중 1명은 백신을 맞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백신 부작용을 걱정해 접종을 꺼리는 한인들도 많다며 백신 부작용 위험보다 코로나19에 걸려 중증으로 발전하는 게 더 큰 위험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정부도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다”며 “바이러스라는 것은 원래 변이가 많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변이가 출현할지 모르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이종명 가정의학과는 월~금 오전 8시~오후 5시 진료하고 있다. 평일에 시간이 없어 주말 진료를 원하는 환자가 있을 때는 토요일에도 문을 연다. 이 원장은 특이한 증상이나 통증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가정의학과를 방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플 때만 병원을 찾으면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에 폐암으로 돌아가신 분이 있어 안타까웠다. 전부터 X레이를 찍어보자고 권했는데, 한국 가서 종합검진 받으면 된다며 미뤘고 나중에 발견했는데, 이미 암이 상당히 전이된 상태였다”며 “폐에서 나오는 미세한 소리나 심박동, 대소변 상태, 시력, 청력 등 증상을 보고 병을 감지해낼 수 있는 전문의에게 정기적으로 찾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애난데일에서 개원했다. 청주에서 학교를 다녔고 간호장교를 거쳐 의사가 되기 위해 1994년 미국에 왔다. 플로리다 병원, 펜실베니아 코너스톤 병원 등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일했고, 한인들을 위해 애난데일로 왔다. 이 원장은 “한국인의 딸이라는 자부심 가운데 한인 환자와 미국 환자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주소: 7501 Little River Tnpk #304 Annandale, VA 22003 전화: 703-965-3103

08/03/2021 | 08:22:14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QUI는 가족들의 타고난 손맛이 깃든 곳입니다

"30여년간 한국과 미국에서 한식당을 운영하신 어머니와 이모를 뵈오면서 어머니의 음식 손맛을 배운것 같아요" 지난 10월 7일 버지니아 페어펙스 지역에 ..

버지니아에서 인생 2막 설계···힘 닿는데 까지 일할 것

치주·임플란트 전문의 박동수 원장은 버지니아 챈틀리에서 인생 이모작을 보내고 있다. 미국 군의관으로서 30년 정년 은퇴를 3년 앞두고 새로운 도전과 꿈 ..

삶 통틀어 가장 잘한 일은 가족 가꾼 것

문 두드리면 열릴 것이라 지난 24일 2022 워싱턴 건강박람회에서 바쁜 시간을 내 봉사한 김수봉 내과 전문의는 15살이던 1969년 가족과 함께 ..

[인터뷰] 골프는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운동

“라운딩하는 사람과 함께 그 시간 자체를 즐기세요” 티칭 프로들은 수도권 워싱턴 지역의 한인 골프 인구가 1만여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한다 ..

[인터뷰] '창조하며 경영하라' 저자 홍산 김오회 박사

[인터뷰] '창조하며 경영하라' 저자 홍산 김오회 박사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되는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메타버스 ..

[인터뷰] 미 전역에서 인정받는 냉난방 기술자 에릭 조씨

[인터뷰] 미 전역에서 인정받는 냉난방 기술자 에릭 조씨 미국에 이민와 미 주류 회사에서도 최고의 기술자로 인정받았던 에릭 조씨(사진)는 한인들이 냉난방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가상화폐 p2p 장외거래소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알트코인 그리고 ico를 통해 공급되는 수많은 신규 가상화폐가 춘추 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