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링턴 주민들 ‘수돗물 변색 불안하다’

정상적인 생활할 수 없고 샤워하기도 힘들어…호소 버지니아주 알링턴 주민들이 지난 1년간 변색된 수돗물로 고통받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알링턴 지역에서 심하게 변색된 수돗물이 나오자 주민들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다며 항의에 나섰다. 알링턴 환경국은 수돗물 변색 원인이 인근 병원 대규모 확장공사로 인한 것이며 수도 배관에 고였던 침전물이 나와 변색됐다며 식수로 마시는 데 지장은 없다고 밝혔다. 환경국 관계자는 “이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국 및 건설업체와 협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수도 본부 건설로 인해 수압 변화가 발생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며 "식수로 마셔도 안전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알링턴 주민들은 “수도 배관에 지난 30-40년간 묵었던 더러운 물을 마실 수 없다”며 “피해 가정에 식수를 제공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알링턴 거주 H 씨는 “샤워하기 역겨울 정도이다”며 “우리 가족은 지난 1년간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했다”며 “빨래, 양치질 등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겪었다”고 호소했다. 일부 시민단체들은 알링턴 주민들이 변색 수돗물로 크게 고통받고 있으나 당국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피해 가정들에 생수를 제공하지도 않았다고 지적했다. 하이뷰 파크 시민단체 관계자는 “주민들이 지난 1년간 팬데믹 상황에 집에 갇혀 물도 마시지 못했지만 심각한 상황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이는 미시건주 플린트 납수돗물 사건과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버지니아 종합병원(VHC)은 “수돗물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건설업체와 협력 중이다”며 “수도 배관 세척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소독하는 과정에서 변색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김샤론 기자

06/07/2021 | 08:01:33AM

신종 메디케어 사기 기승

피해자에 전화로 정보 알아내 거액 갈취 무료 유전자 검사를 요구해 거액을 갈취하는 신종 메디케어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공정거래협회(B ..

“북한 인권 운동의 진실을 밝힙니다”

마영애 북한인권 운동가, 허위고발 법정 재판서 기각 북한 인권 운동가로 활동하는 마영애 씨가 지난 2020년 1월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고발됐으나 메릴랜 ..

취업이민 영주권 전면 오픈

가족이민 소폭 진전 국무부가 지난 17일 발표한 영주권 문호에서 취업 및 가족 이민이 개선된 상태로 나타났다. 7월 영주권 문호에서 모든 취 ..

버지니아 마스크 금지법 논란

7월 비상사태 해제, 마스크 착용 혼란 7월부터 버지니아주의 비상사태가 해제되면서 마스크 금지법에 대한 논란이 일고있다. 버지니아 주법에 ..

버지니아 보육원 상황 최악

버지니아주 상당수의 보육원이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 버지니아 사회복지부에 따르면 이번달 기준 총 6,042개의 보육 프로그램 중 589개가 폐쇄됐 ..

조지메이슨대 한인학생 수술후 사망 ‘애도’

팔꿈치 수술후 합병증으로, 26일 장례식 진행 예정 버지니아주 조지메이슨 대학 야구팀의 유망한 투수로 활동한 한인 선수가 팔꿈치 수술을 받은 뒤 합병증으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가상화폐 p2p 장외거래소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알트코인 그리고 ico를 통해 공급되는 수많은 신규 가상화폐가 춘추 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키헬 수분크림 (Kiehl's Ultra Facial Cream) 사용후기

요즘 수분 크림이 유행함에 따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헬 울트라 페이스 크림. 이크림을 써 본 결과 이 아이는 낮 보다는 밤에 쓰는게 더 효과도 좋고,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