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난도 계곡 수질오염 심각

버지니아 환경보호국, 대장균 75% 검출…농장에서 키우는 소 배설물이 원인 버지니아 쉐난도 계곡물의 75%가 수질오염으로 나타나 식수 사용 및 물놀이 자제가 권고됐다. 환경보호국(EPA)이 최근 셰넌도어 계곡 수질을 측정한 결과 4분의 3에서 대장균이 검출됐으며 오염 수위가 매우 높아 식수 사용은 물론 물놀이 장소로도 안전하지 못하다고 밝혔다. EPA 관계자는 “수질오염의 주범은 농장에서 키우는 소의 배설물이다”며 “가축들의 분뇨가 강과 하천으로 흘러 들어가 세균 번식 수위를 높인다”며 “수영이나 물놀이를 하기에 안전하지 않다”고 전했다. 애팔래치아 산맥을 따라 뻗은 셰넌도어 계곡은 물놀이뿐 아니라 카누, 튜브 타기, 낚시, 수영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번 수질 검사에서 세균 번식 위험 수위가 높아지자 여러 환경 단체들로부터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일부 환경단체들은 “주정부가 수영객들이 몰리는 물가에 세균 검사 기준을 강화해야 하며, 특히 카누, 카약, 래프팅을 즐기는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수질오염 경고판을 부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워싱턴 지역 환경단체 EIP는 버지니아주가 다른 주에 비해 수질 검사 절차가 복잡하며 세균 검사를 위한 표본 채취가 수년간 감소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짚었다. EIP 관계자는 “2015-2018년도에 70여 곳에서 표본이 채취됐으나 2019년 35곳, 2020년 25곳으로 감소했다”며 “내륙 담수에 대한 국가 및 주정부 차원의 지원이 전혀 없다”며 “수질 개선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버지니아 환경품질부(VDEQ)는 “수질 검사 데이터는 정화가 필요한 용수를 파악하고 장기적인 추세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며 “짧은 기간에 더욱 집중적인 표본 추출을 요구하는 EPA 기준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수질오염 개선을 위해 최근 버지니아 주정부는 축산업을 대상으로 ‘펜싱 보상 프로그램’을 확장시켰는데, 이는 일부 축산농가가 나무를 심거나 울타리를 세워 소가 하천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할 경우 주변 하천 및 강가의 수질오염이 줄어든다는 연구를 토대로 한 정책이다. 한편, 국립공원관리청(NPS)에 따르면 쉐난도 국립공원 공중 식수대를 제외한 곳에서 물을 마실 경우 반드시 정화해야 한다고 알려졌다. 김샤론 기자

06/04/2021 | 07:49:19AM

신종 메디케어 사기 기승

피해자에 전화로 정보 알아내 거액 갈취 무료 유전자 검사를 요구해 거액을 갈취하는 신종 메디케어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공정거래협회(B ..

“북한 인권 운동의 진실을 밝힙니다”

마영애 북한인권 운동가, 허위고발 법정 재판서 기각 북한 인권 운동가로 활동하는 마영애 씨가 지난 2020년 1월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고발됐으나 메릴랜 ..

취업이민 영주권 전면 오픈

가족이민 소폭 진전 국무부가 지난 17일 발표한 영주권 문호에서 취업 및 가족 이민이 개선된 상태로 나타났다. 7월 영주권 문호에서 모든 취 ..

버지니아 마스크 금지법 논란

7월 비상사태 해제, 마스크 착용 혼란 7월부터 버지니아주의 비상사태가 해제되면서 마스크 금지법에 대한 논란이 일고있다. 버지니아 주법에 ..

버지니아 보육원 상황 최악

버지니아주 상당수의 보육원이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 버지니아 사회복지부에 따르면 이번달 기준 총 6,042개의 보육 프로그램 중 589개가 폐쇄됐 ..

조지메이슨대 한인학생 수술후 사망 ‘애도’

팔꿈치 수술후 합병증으로, 26일 장례식 진행 예정 버지니아주 조지메이슨 대학 야구팀의 유망한 투수로 활동한 한인 선수가 팔꿈치 수술을 받은 뒤 합병증으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일본 친구사이트 소개

친구맺기 싸이트 하나 소개할게요 해외싸이튼데 일본에서 운영하는지 이름은 저팬니즈친구(Japanese friends)입니다 그런데 주로 해외에 있는 각 나라 사람들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