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봄철 텃밭가꾸기’ 열풍

팬데믹 장기화…토마토․상추 등 직접 재배, 영양가․돈 절약 등 일석이조 효과 코로나가 장기화된 가운데 워싱턴 한인들 사이에 전례없는 텃밭 가꾸기 열풍이 불고 있다. 텃밭 농사에 최적인 5월이 다가오면서 한인들이 주택 뒷마당 또는 아파트 발코니에 상추, 깻잎, 쑥갓 등을 키우며 심신을 달래며 텃밭 가꾸기에 전념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채소로는 토마토, 고추, 깻잎 등으로 재배기간이 길지 않아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어 부담없이 시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샐러드 채소나 파같은 경우에는 실내에서도 수경재배로 잘 자라기 때문에 텃밭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전국적으로 ‘홈 가드닝’ 붐을 이루고 있다며 최근 물가 상승 요인을 비롯해 ‘유기농’, ‘오가닉’ 등 친환경 먹거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했다. 또한 텃밭 가꾸기는 신체 건강 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홈 가드닝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가드닝을 하거나 반려식물을 키울 경우 웰빙 수치가 6.6% 높았고 스트레스 수치가 4.2% 낮았으며, 실내 텃밭을 가꿀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57%, 우울감이 21% 감소한다는 연구도 발표됐다. 국내 최대 종자회사인 버피 씨드(Burpee Seeds)는 지난달 종자 판매율이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며 종자산업이 2021-2025년 사이 상당한 규모의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텃밭 농사를 시작하려면 홈디포나 로우스를 통해 씨와 모종, 각종 도구의 구입이 가능하며 한국 토종 채소를 키우려면 한인마켓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버지니아 센터빌 40대 여성 최모씨는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텃밭 농사를 시작했다”며 “코로나로 먹거리 가격이 올랐는데 상추, 깻잎 등을 직접 키우니까 맛도 좋고 돈도 절약된다”고 전했다. 라우든 카운티에서 20년간 귤 농장을 운영해온 한인 이모씨는 “귤 뿐만 아니라 블루베리, 딸기, 복숭아 등 각종 과일과 채소를 키워왔다”며 “텃밭을 처음 시작할 경우 씨앗보다는 모종을 심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다. 김샤론 기자

04/30/2021 | 08:12:51AM

FDA 감자칩 리콜 경고

프리토레이 일부 제품 오염 우려로 회수 유명 감자칩인 프리토레이(Frito-Lay)가 일부 제품을 오염 우려로 리콜했다. 식품의약국(FDA) ..

부자들 세금 탈세 ‘논란’

국민 과반수 “세금 내지않는다” 불만 국민 과반수(59%)가 부자들이 공정한 세금을 내지 않는 것에 대해 불만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퓨리서 ..

메릴랜드 미납 통행료 1억 6천 달러

타 지역 운전자들 비용 납부하지 않은것으로 나타나 메릴랜드주에서 타 지역 운전자들의 미납 통행료가 1억 6천700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행료 ..

코로나 백신 폐기…심각하다

대형약국 CVS․월그린스 전체 폐기량 70% 이상…무료 공급으로 관리 부실 연방 정부가 대형 약국 체인들에 공급한 코로나 19 백신중 13만 회분이 사 ..

중소기업 지원금 PPP 바닥났다

무분별한 지원으로 예산 낭비…자금 모자라 신규 신청자 받지못해 코로나 바이러스 부양책의 일부인 중소기업 지원금 프로그램(PPP)의 예산이 고갈되어 기존의 ..

보잉, VA텍 5천만불 ‘기부’

알렉산드리아 캠퍼스 건설 지원금으로․․․학생들에 큰 도움될 듯 보잉사가 버지니아 공과대학(VT)에 알렉산드리아 캠퍼스 건설 지원금으로 5천만 달러를 기부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