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공화당, 예비 경선 "이변"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지난10일 실시된 공화당의 버니지아주 예비경선(프라이머리)에서 에릭 캔터 하원 원내대표가 극단적 보수주의 운동세력인 티파티 후보에 패배했다. 지난달 13일 네브래스카와 웨스트버지니아 예비경선에서 티파티 지지 후보들이 잇따라 당선된 데 이어 이번에 공화당의 제2인자이자 차기 유력 하원의장 후보로 거론돼 온 캔터 원내대표마저 예상과 달리 고배를 마시자 정치권 전체가 충격에 휩싸였다. AP,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버지니아 제7구역내 243개 선거구 개표 집계결과 티파티의 전폭 지원을 받은 데이비드 브랫 후보가 낙승했다. 리치몬드 '랜돌프-매콘 칼리지'의 경제학과 교수인 브랫 후보는 55.5%를 얻어 44.5%에 그친 캔터 원내대표를 큰 표차로 누르고 승리했다. 8선에 도전한 캔터 후보는 개표 결과 직후 부인과 함께 선거 패배를 인정했으나 그 충격의 여파로 11일로 예정된 전미제조업협회(NAM) 연설을 취소했다. 이번 패배는 최근 현대 정치사에서 가장 충격적인 패배로 여겨진다. 반면 쇠퇴기를 걷던 티파니 입장에선 이번 예비경선에서의 가장 큰 승리로 기록되고 있다. 민주당의 탐 폴리(워싱턴) 전 하원의장과 탐 대슐(사우스 다코다) 전 상원 원내대표도 과거 정치 신예들에게 패배해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남기긴 했지만 어디까지나 본선 패배였다. 캔터 원내대표는 '예비경선 첫 탈락 하원 원내대표' 불명예를 안게 됐다. 공화당 지도부는 물론 정치권은 애초 캔터 원내대표의 승리를 예상했다. 선거자금도 브랫 후보가 20만 달러를 모금한 데 그쳤으나 캔터 원내대표는 4, 5월에만 1백만 달러를 지출할 정도로 자금력을 과시했고 미국 화학협회(ACC)도 TV 광고 등에 30만 달러 이상을 쏟아부으며 캔터 후보를 지지했다. 하지만 브랫 후보는 자금력과 조직력의 열세를 캔터 원내대표에 실망한 티파티와 라디오 진행자 로라 잉그레이엄과 같은 보수 활동가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상쇄시키며 결국 승리를 거머쥐었다. 캔터 원내대표의 패배로 1100만명의 불법 체류자를 구제하기 위한 포괄적 이민개혁 법안의 하원 처리가 더욱 어려워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 주목된다. 이 법안은 지난해 6월 민주당이 다수인 상원을 통과했으나 하원에서는 다수당인 공화당이 보완책 모색을 이유로 법안 처리를 미루고 있다. 캔터 원내대표는 이민개혁 법안의 포괄적 처리가 아니라 단계적 처리를 지지해 왔으나 구체적인 방식이나 내용에 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아 왔고, 브랫 후보는 캔터 원내대표가 불법 이민자 사면의 최고 치어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비난해 왔다. 이와 관련, 백악관은 "캔터 원내대표의 패배가 이민 개혁법안의 사망을 뜻하지는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의회전문매체인 '더 힐'이 전했다.

06/11/2014 | 12:00:00AM

“전세계 한인들 일자리 창출” 주력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뉴저지에서 열리는 북미주 경제인활성화대회 참석에 앞서 워싱턴을 방문한 김우재 월드옥타(World-OKTA) 회장은 지난 6일 오후 타이슨스 코 ..

"동해병기" 전국 확산 급물살

최근 ‘일본해’라는 명칭을 일본의 식민지배와 결부시키는 시각이 확산됐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 조지프 스톨트먼 웨스트미시건대 교수는 12일 존스홉킨스 국제관 ..

한인 젊은층 "빚 상환에 시달려"

빚을 갚지 못해 고통을 겪는 젊은층이 날로 늘어나 심각한 사회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웰스파고 은행은 지난 10일 밀레니엄 세대 ..

미 전역, "대학 등록금" 과 전쟁중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9일 대학 학자금 상환 부담을 덜어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연방정부의 학자금 대출을 받은 사람들의 상환 한도를 월소득의 10%로 제한하기 ..

타이슨스 코너 인근 ‘던 로링’ 급발전

메트로 오렌지 노선이 지나가고 타이슨 코너와 밀접한 던 로링 지역이 최근 살기 좋은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지역을 훼어팩스 카운티 내 가장 살기 편리한 ..

"환율" 하락... 한인사회 희.비 엇갈려

버지니아 맥클린에 거주하는 유학생 최모(23)씨는 다음 학기 등록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마음이 가볍다. 한 학기의 학비와 생활비로 한국의 집으로부터 약 4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