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텍 ‘등록금 인상’

버지니아 텍이 올 가을부터 학부생과 대학원 등록금을 인상해 학생들의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학 이사회가 3일 발표한 2014-15학년도 등록금 인상안에 따르면 올 가을부터 거주민 등록금을 내는 학부생은 562달러가 늘어난 1만 2017달러, 타 거주민일 경우837달러가 오른 2만 8048달러를 내야한다. 또한, 지난해 인상된 학부 등록금과 다르게 동결된 금액으로 대학원생들의 부담을 덜어주었던 대학원 등록금이 올해는 크게 올라 고지서를 받을 학생들이 느낄 인상율은 학부생보다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대학원 등록금 인상안에 따르면 거주민 등록금을 내는 학생은 562 달러가 오른 1만 3500달러의 비용을 내야하며 타 주 학생일 경우 무려 1천296달러가 오른 2만5884달러를 내야한다. 이 외에도 기숙사 비와 식대비도 274달러 인상된 7900달러로 늘어난다. 이 같은 등록금 인상안은 캠퍼스 곳곳에 시행되고 있는 신축 건물과 새로운 학부 과정 신설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학교 측은 학생들의 부담을 고려해 외부 등록금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버지니아 텍 외에도 버지니아 주 커뮤니티 칼리지들이 올 가을학기부터 등록금을 약 3-4% 인상한다고 밝혔으며 버지니아 주립 대학(UVA)도 등록금 인상을 추진하고 있어 학생들의 부담은 날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송지은 인턴기자

06/04/2014 | 08:08:09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매나사스 대규모 프로젝트 승인

1일부터 학자금 보조 팹사(FAFSA) 신청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번 팹사는 예년에 비해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다고 뉴욕타임스가 전했다. 팹사는 앞으로 저소득층 학 ..

한글날 기념 온라인 공모전

한글날 기념 학교행사, UCC동영상 공모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회장 김선화)가 한글날 574주년 기념 온라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협의 ..

VA 인터넷 속도 개선, 온라인 수업 늘려

맥컬리프 주지사, 인터넷 프로젝트 발표 버지니아 주 정부가 공립학교 내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고 이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할 전망이다. 테리 맥컬리 ..

버지니아 초중교 ‘표준시험’ 축소

앞으로 버지니아 내 초·중학교 표준시험(Standardized test) 횟수가 줄어들면서 학생들이 시험을 대체할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UMD·UVA 인기대학 상위권

메릴랜드 대학(UMD)과 버지니아 대학(UVA)이 고교 졸업생들이 입학하길 원하는 인기 대학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검색 웹사이트 이칼리지파인더(eC ..

'가을학기 등록 서두르세요'

직장인들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재충전할 수 있는 대학기관 중 하나인 북버지니아 커뮤니티 대학(NOVA)의 가을학기 등록이 오늘(6일)부터 시작된다. 대학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가상화폐 p2p 장외거래소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알트코인 그리고 ico를 통해 공급되는 수많은 신규 가상화폐가 춘추 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일본 친구사이트 소개

친구맺기 싸이트 하나 소개할게요 해외싸이튼데 일본에서 운영하는지 이름은 저팬니즈친구(Japanese friends)입니다 그런데 주로 해외에 있는 각 나라 사람들 ..

저적권이 없는 가능한 무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비지니스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글을 등록하면서 무심하게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여 대소롭지 않게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정말 위험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