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후원에 깊은 감사”

버지니아 최초의 한인 여성 선출직 시의원인 그레이스 한 울프(49) 시의원이 3선 고지에 올랐다. 민주당 소속의 울프 시의원은 지난 6일 실시된 헌든시의원 선거에서 총 1만2428표 중 1256표를 획득해 11명 중 2위를 차지하여 당선됐다. 헌든 시의원은 6명인데 이번 선거에서는 울프 시의원을 비롯해 4명의 현직 시의원과 신인 7명이 출마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울프 시의원은 7일 “한인사회의 지원과 다시 한번 기회를 준 지역 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이고 한인사회 권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치분야와 관련해 “한인 1.5세와 2세 정치인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펴나갈 것”이라며 “어느 한 개인이 잘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보다는 폭넓은 분야에 걸쳐 한인 정치인들이 많이 나오는 게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울프 시의원은 특히 “기회가 된다면 버지니아 주나 연방 하원의원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욕에서 태어나고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성장한 울프 시의원은 16년 전 버지니아 헌든으로 이주해와 정착을 했는데 한인들이 밀집돼 있는 샌틸리에서 아트 비즈니를 운영하고 있다. 코넬대학을 나온 울프 시의원은 IBM 등 굵직한 기업에서 일을 했고 사회봉사활동은 ‘헌든예술위원회’, ‘덜레스상공회의소’, ‘YNCA갤라위원회’ 등 각종 단체에서 펼쳤다. 헌든 지역사회에서는 울프 시의원이 평소에 시민들과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귀담아 듣고 정책을 입안하여 불편을 해소하는 정치인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울프 시의원은 지난해 훼어팩스 카운티의 선거와 관련해 한국어 서비스를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여 한인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김성한 기자

05/08/2014 | 12:00:00AM

“전세계 한인들 일자리 창출” 주력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뉴저지에서 열리는 북미주 경제인활성화대회 참석에 앞서 워싱턴을 방문한 김우재 월드옥타(World-OKTA) 회장은 지난 6일 오후 타이슨스 코 ..

"동해병기" 전국 확산 급물살

최근 ‘일본해’라는 명칭을 일본의 식민지배와 결부시키는 시각이 확산됐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 조지프 스톨트먼 웨스트미시건대 교수는 12일 존스홉킨스 국제관 ..

버지니아 공화당, 예비 경선 "이변"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지난10일 실시된 공화당의 버니지아주 예비경선(프라이머리)에서 에릭 캔터 하원 원내대표가 극단적 보수주의 운동세력인 티파티 후보에 패배 ..

한인 젊은층 "빚 상환에 시달려"

빚을 갚지 못해 고통을 겪는 젊은층이 날로 늘어나 심각한 사회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웰스파고 은행은 지난 10일 밀레니엄 세대 ..

미 전역, "대학 등록금" 과 전쟁중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9일 대학 학자금 상환 부담을 덜어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연방정부의 학자금 대출을 받은 사람들의 상환 한도를 월소득의 10%로 제한하기 ..

타이슨스 코너 인근 ‘던 로링’ 급발전

메트로 오렌지 노선이 지나가고 타이슨 코너와 밀접한 던 로링 지역이 최근 살기 좋은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지역을 훼어팩스 카운티 내 가장 살기 편리한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