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 인종·빈부 격차 심화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 공립교의 인종, 소득 간 학업 성적 격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다. 2013학년도 졸업생 학업 성취 통계에 따르면 소득, 인종 간 학업 성적이 더 벌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대학 교양과목 수준의 선행 학습인 AP 과목 시험에서 아프리칸 아메리칸 학생은 최소한 한 과목에서 5점 만점 중 합격점에 해당하는 3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학생이 22.1%, 히스패닉은 35.8%로 조사됐다. 아시아계는 70%, 카운티 전체 평균은 51.4%로 크게 대조된다. 이 같은 결과는 2012학년도와 비교해 다소 더 내려간 수준에 해당된다. 2012학년도에서는 아프리칸 아메리칸 학생은 23.3%, 히스패닉은 38.1%가 AP 시험 최소한 한 과목 이상에서 3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카운티 전체로는 52.3%가 이 같은 성적을 냈었다. 소득별로도 빈곤 수준이 아주 심한 11개 고교와 그렇지 않은 14개 고교의 학생 성적을 비교해 본 결과 AP 과목 성적 차가 컸다. 빈곤 수준이 높은 고교는 모두 3점 이상의 점수를 낸 비율이 카운티 전체 평균인 51.4%보다 아래였으며 학교별로는 몽고메리 블레어(50.7%), 블레이크(38.4%), 아인슈타인(37.7%), 페인트 브랜치(36.4%), 게이더스버그(36.1%), 노스우드(34.6%), 위튼(29.5%), 세네카 벨리(26.1%), 왓킨스 밀(25.7%), 케네디(24.7%), 스프링브룩(21.7%) 순이었다. 가정 형편이 비교적 나은 고교는 4개교를 빼고 AP 성적이 모두 카운티 전체 평균보다 높았으며 윈스턴 처치힐(83.5%), 위트만(83.5%), 우튼(77.2%), 풀즈빌(72%), 월터 존슨(69%), 베데스다-체비 체이스(68.1%), 리차드 몽고메리(64.6%), 락빌(56.8%), 셔우드(55.6%), 다마스커스(53.5%), 노스웨스트(51.3%), 퀸스 오차드(50.9%), 매그루더(46.2%), 클락스버그(40.5%) 등이 차례로 좋은 결과를 냈다. 카운티 교육당국은 이처럼 인종, 소득 간 성적 격차가 좁혀지지 않자 고교 학생 배정 방식에 변화를 주는 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수아 스타 카운티 교육감은 고교 학생 배정을 거주지 주소에 근거하는 현행 방식에서 탈피하는 안을 검토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2013년 통계에 의하면 아프리칸 아메리칸과 히스패닉 고교생은 대부분 빈곤 수준이 높은 고교에 배정됐다. 이들 학교에서는 백인과 아시아계를 합친 학생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4명 중 1명에 불과했다. 한편 과외 활동, 등교 금지의 정학 처분 등에서도 빈곤 수준이 높은 고교와 그렇지 않은 학교들 간 차이가 뚜렷했다. 빈곤 수준이 높은 고교의 경우 가정 경제 형편이 비교적 나은 학교에 비해 중퇴율이 거의 2배나 높았다. 안성중 기자

04/15/2014 | 07:13:43AM

매나사스 대규모 프로젝트 승인

1일부터 학자금 보조 팹사(FAFSA) 신청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번 팹사는 예년에 비해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다고 뉴욕타임스가 전했다. 팹사는 앞으로 저소득층 학 ..

한글날 기념 온라인 공모전

한글날 기념 학교행사, UCC동영상 공모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회장 김선화)가 한글날 574주년 기념 온라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협의 ..

버지니아 텍 ‘등록금 인상’

버지니아 텍이 올 가을부터 학부생과 대학원 등록금을 인상해 학생들의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학 이사회가 3일 발표한 2014-15학년도 등록금 ..

VA 인터넷 속도 개선, 온라인 수업 늘려

맥컬리프 주지사, 인터넷 프로젝트 발표 버지니아 주 정부가 공립학교 내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고 이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할 전망이다. 테리 맥컬리 ..

버지니아 초중교 ‘표준시험’ 축소

앞으로 버지니아 내 초·중학교 표준시험(Standardized test) 횟수가 줄어들면서 학생들이 시험을 대체할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UMD·UVA 인기대학 상위권

메릴랜드 대학(UMD)과 버지니아 대학(UVA)이 고교 졸업생들이 입학하길 원하는 인기 대학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검색 웹사이트 이칼리지파인더(eC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가상화폐 p2p 장외거래소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알트코인 그리고 ico를 통해 공급되는 수많은 신규 가상화폐가 춘추 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

워싱턴 지역 근교 등산로 트레일 정보

워싱턴 근교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펜실베니아에 거주하는 등산을 특히 좋아하는 한인들에겐 유용한 트래킹 하이킹 정보가 될수 있다. 특히 버지니아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