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어팩스, 아동 조기교육 확대 추진

메릴랜드가 올 가을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조기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가운데 버지니아의 훼어팩스 카운티에서도 유사한 움직임이 일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카운티 수퍼바이저회는 2014회계연도 예산 심의에서 아동 조기 교육 부문 예산을 확대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내년도 조기 교육 예산을 71만4000달러 늘려 잡는 안이 예산 심의에 올라와 있다. 예산 부족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카운티가 조기 교육 예산을 늘려 잡고자 하는 것은 그만큼 사안이 중요해져 이젠 이를 뒤로 미룰 수 없다는 인식이 높아져 가고 있기 때문이다. 카운티는 전국에서 가장 부촌 중 하나로 꼽히고 있지만 아동 조기 교육에 있어서는 워싱턴 일원에서만도 타 지역에 비해 뒤처지고 있어 주민들의 불만이 커져 왔다. 특히 카운티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고는 자녀들을 맡길 곳을 찾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아동 성장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는 버지니아 단체(Voices for Virginia’s Children, VVC)의 회원인 한 주민은 훼어팩스 카운티에는 여유 있는 사람들만 사는 것이 아니라며 우리가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아동들이 굉장히 많이 있어 이들을 도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VVC는 아동 조기 교육에 대한 예산 확대를 당국에 촉구해 오고 있다. 이 주민은 카운티가 거주하는 모든 주민들에게 훌륭한 삶의 터전이 되기 위해서는 조기 교육이 확대돼야 한다고 말했다. 일선 교육계 관계자들은 조기 교육 예산이 확대되면 보다 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입게 될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훼어팩스 시 소재의 유치원 교육기관인 어린이 계발센터(The Main Street Child Development Center) 관계자는 1년 등록금이 1만2천 달러 수준인데 자녀들을 입학시키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을 필요로 하는 부모들이 많이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모두가 조기 교육 예산 확대를 지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일부 주민들은 카운티 재정이 부족한 형편에 예산을 늘려 잡는 부분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납세자들 일부는 재산세율 인상에 대해 불평을 내놓고 있기도 하다. 카운티 수퍼바이저회의 예산 심의는 이달 29일 최종 확정된다. 안성중 기자

04/11/2014 | 06:54:04AM

버지니아 텍 ‘등록금 인상’

버지니아 텍이 올 가을부터 학부생과 대학원 등록금을 인상해 학생들의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학 이사회가 3일 발표한 2014-15학년도 등록금 ..

VA 인터넷 속도 개선, 온라인 수업 늘려

맥컬리프 주지사, 인터넷 프로젝트 발표 버지니아 주 정부가 공립학교 내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고 이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할 전망이다. 테리 맥컬리 ..

버지니아 초중교 ‘표준시험’ 축소

앞으로 버지니아 내 초·중학교 표준시험(Standardized test) 횟수가 줄어들면서 학생들이 시험을 대체할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UMD·UVA 인기대학 상위권

메릴랜드 대학(UMD)과 버지니아 대학(UVA)이 고교 졸업생들이 입학하길 원하는 인기 대학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검색 웹사이트 이칼리지파인더(eC ..

'가을학기 등록 서두르세요'

직장인들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재충전할 수 있는 대학기관 중 하나인 북버지니아 커뮤니티 대학(NOVA)의 가을학기 등록이 오늘(6일)부터 시작된다. 대학 ..

평생학습 위한 온라인강좌 개설

워싱턴 DC 소재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앞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온라인 교육 강좌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스미소니언 재단은 버지니아에 기반한 ..

일본 친구사이트 소개

친구맺기 싸이트 하나 소개할게요 해외싸이튼데 일본에서 운영하는지 이름은 저팬니즈친구(Japanese friends)입니다 그런데 주로 해외에 있는 각 나라 사람들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야마하 사운드바 YAS-207 사용기

엡슨 프로젝터와의 협업을 위해, 5.1ch 홈시어터를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도 아마존 직구로 받기엔 제품의 무게, 부피로 인한 엄청난 배송료를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주스 뷰티 SPF 30 틴티드 미네랄 모이스처 라이저 사용후기

Juice Beauty SPF 30 Tinted Mineral Moisturizer 저는 이 아이를 크림겸,베이스겸,썬크림 겸용으로 써요. 그게 가능한게 이 아이는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