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리 "교육계 큰 손으로 부상"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미셸 리가 지난 2010년 설립한 교육단체 `스튜던츠퍼스트'(StudentsFirst)는 지난해 2012년 7월까지 1년간 무려 2천850만달러를 모금했다. 이 단체가 설립된 후 첫 9개월동안 모은 760만달러와 비교하면 연간 기준으로 약 3배나 늘어난 것이다. 미셸 리가 설립 직후 내놨던 연간 모금액 목표 10억달러에는 크게 못 미치는 것이지만 신생단체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스튜던츠퍼스트는 18개 주에 지부를 설립했으며, 캘리포니아와 뉴저지 등의 교육단체는 물론 민주ㆍ공화 양당에도 거액의 자금을 기부하면서 전국 규모의 로비단체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이 단체는 지난해말 선거에서 105명의 공직 후보에게 정치자금을 기부했고, 이들 가운데 80% 이상이 당선되면서 정치적인 영향력도 키웠다. 미셸 리는 지난 2009년 미국 내에서 교육환경이 가장 열악한 것으로 평가된 수도 워싱턴DC에서 교사평가제를 전격 도입, 수많은 `불량' 교사를 해고하면서 많은 학부모로부터 환영받았지만 교원노조의 적으로 떠올랐다. 결국 에이드리언 펜티 당시 시장이 2010년 선거에서 교원노조의 반대로 재선에 실패한 직후 미셸 리도 교육감 자리에서 물러났다. 최근에는 워싱턴DC의 일부 학교가 학업 성취도 시험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려고 학생들의 성적을 조작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이 시험을 도입한 미셸 리도 비판의 대상이 됐다.

07/03/2013 | 12:00:00AM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무료 결제코인 페이코인(paycoin) 받기

페이코인은 미국의 리플, 영국의 일랙트로니엄 코인처럼, 온라인 오프라인 소액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방식의 결제전용 코인입니다. 현재 세계적인 암호화폐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