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구 벌써 10개 추신수 많이 맞는 이유

맞아도 너무 맞는다. 신시내티 레즈 추신수가 벌써 10개의 사구를 기록했다. 추신수는 23일 오하이오주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1번 중견수로 선발출전해 3타수 무안타에 볼넷 2개, 사구 1개를 기록했다. 안타는 치지 못했으나 올시즌 19경기 연속, 지난 시즌까지 포함해 32경기 연속 출루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도 투수가 던진 공에 맞는 수난이 이어졌다. 추신수는 0-2로 뒤지던 6회말 선두타자로 나가 상대 왼손 선발 트래비스 우드의 초구에 오른팔을 맞고 출루했다. 추신수는 살짝 피해봤지만, 76마일(122㎞)짜리 느린 커브가 오른팔을 약하게 스쳤다. 올시즌 10번째 몸에 맞는 공으로 신시내티 역사상 월간 최다 사구 기록이다. 지난 1903년 5월 마이크 돈린이 세운 9개의 기존 기록을 경신했다. 물론 이번 시즌 메이저리그 전체에서도 가장 많은 수치이다. 뉴욕 양키스의 케빈 유킬리스가 4개로 이 부문 2위이며, 신시내티를 제외한 메이저리그 29개팀의 팀사구는 모두 10개 이하다. 추신수의 사구 빈도가 독보적이라는 이야기다. 문제는 사구가 지나치게 많아 부상의 위험이 높다는 점이다. 추신수는 사구에 관한 아픈 기억이 있다. 지난 2011년 6월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왼손 투수 조나단 산체스의 공에 왼손 엄지를 맞고 골절상을 입어 수술까지 받아 두 달 가까이 재활에 매달린 적이 있다. 당시 치명적인 부상 때문에 타격감을 잃은 추신수는 사구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기기도 했다. 산체스는 캔자스시티로 옮긴 지난해에도 4월 추신수의 엄지를 또다시 맞히며 악연을 이어갔다. 이같은 부상이 또 발생하지 말라는 법도 없다. 추신수가 올해 사구가 부쩍 많아진 것은 톱타자로 타순을 옮기면서 적극적인 타격을 펼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더구나 시즌초부터 맹타를 휘두르며 쾌조의 컨디션을 이어가자 상대 투수들이 견제의 목적으로 몸쪽 위협구를 많이 던지고 있는 상황이다. 추신수는 몸쪽 공에 대한 두려움은 전혀 없다고 했다. 몸에 맞는 공, 그로 인한 부상도 야구의 일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메이저리그 역대 한 시즌 최다 사구 기록은 1896년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휴이 제닝스가 세운 51개다. 양대리그가 시작된 1901년 이후로는 몬트리올 엑스포스의 론 헌트가 1971년 기록한 50개가 시즌 최다기록이다. 올시즌 19경기에서 10개를 기록했으니, 지금의 페이스라면 81개의 사구가 가능하다. 1회 첫 타석에서 유격수 땅볼로 물러난 추신수는 3회 2사 2루서 상대 왼손선발 트래비스 우드로부터 볼넷을 얻어 걸어나가며 연속경기 출루 행진을 이어갔다. 6회 사구에 이어 7회 2사 3루에서는 헛스윙 삼진을 당했고, 2-2로 맞선 연장 10회에는 1사 2루서 고의4구를 얻어냈다. 12회에는 좌익수플라이로 아웃됐다. 추신수는 이날까지 타율 3할6푼6리, 출루율을 5할2푼1를 기록했다. 신시내티는 연장 13회 접전 끝에 5대4로 역전승을 거두며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선두를 지켰다.

04/23/2013 | 08:59:28AM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가상화폐 도기코인(Dogecoin)을 무료로 구할수 있는곳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필두로 하는 가상화폐 시장이 뜨겁다 못해 과열현상을 보이는 현싯점이다. 가상화폐를 배우기 위해, 가상화폐를 위한 지갑(wallet)오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워싱턴 지역 근교 등산로 트레일 정보

워싱턴 근교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펜실베니아에 거주하는 등산을 특히 좋아하는 한인들에겐 유용한 트래킹 하이킹 정보가 될수 있다. 특히 버지니아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