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통수 논란' 이천수, 구두경고로 마무리

이천수는 지난 31일 대전과의 경기에서 후반 7분 교체출전, 1381만에 K-리그 무대를 밟았다. 이천수는 투입된지 얼마되지 않아 대전 수비수 김종수와 공을 다투는 과정에서 뒤통수를 맞았다. 이천수는 머리를 만지며 한차례 심판에게 항의했다. 심판은 받아들이지 않았고, 이천수는 경기를 이어갔다. 여기까지는 별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는 경기 후 기자회견이었다. 이천수는 "들어가자마자 머리를 한대 맞았다. 고의적인 부분이라고 여겼다. 그러나 상대 수비수들이 내 성격을 알고 건드렸을 수도 있다"며 "예전이라면 성질을 냈을텐데 변해야 한다고 생각해 마인드 컨트롤을 했다"고 했다. 이천수가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분명했다. '자신이 달라졌다는 것'이다. 그러나 불똥이 엉뚱한데로 튀었다. 이천수의 발언은 바로 논란을 일으켰다. 먼저 고의가격 여부가 문제였다. 고의가격이 인정될 경우 '사후징계'로 이어질 수 있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올시즌부터 경기 후 동영상 분석에 따른 출전 정지와 감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북 수비수의 임유환이 지난 2라운드 울산과의 경기가 끝난 뒤 울산 공격수 한상운에게 가한 행위에 고의성이 있다는 판단하에 2경기 출전 정지를 받은 바 있다. 이천수의 발언에 대전 측은 황당하다는 반응을 내놨다. 일반적인 몸싸움이었음에도 이천수의 발언이 김종수를 '선배를 자극하기 위해 고의로 가격한 선수'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대전의 관계자는 "당시 동영상을 보면 이천수가 먼저 가격해 (김종수의)입술이 터졌다. 일반적인 몸싸움 상황이었다. 이 정도 몸싸움이 문제가 된다면 축구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 절대 고의가 아니다"고 했다. 대전은 사후징계로 이어질 것을 우려해 동영상과 사진 등 보도자료까지 준비했다. 둘째는 규정 위반 여부다. 이천수는 의도야 어쨌든 심판 판정의 부당함을 언급했다. 연맹은 지난 시즌부터 '공식 인터뷰, 대중에게 공개되는 어떤 경로로도 판정, 심판과 관련한 일체 부정적인 언급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로 인해 김상호 전 강원 감독과 신태용 전 성남 감독 등이 벌금을 물었다. 이천수의 발언은 규정 위반의 소지가 있었다. 대전 측은 이천수가 하지 않아도 되는 말을 해 사태를 키웠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연맹은 즉각 유권 해석을 내렸다. 2일 대전과 인천전을 분석한 결과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연맹은 "이천수와 몸싸움이 벌어진 후 주심은 부심과 협의를 통해 이미 김종수에게 경고를 준 상태다. 영상 분석 결과 김종수와 이천수의 몸싸움은 경고 이상의 징계가 주어지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추가 징계는 없다"고 했다. 이천수에게는 구두 주의를 내리기로 했다. 연맹은 "이천수의 발언은 심판 판정에 대한 불만보다는 자신이 달라졌다는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언급한 것이다. 이를 감안했다. 다만 심판 판정에 대해 일체 부정적인 언급할 수 없기에 구단을 통해 구두로 경고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04/02/2013 | 09:57:27AM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해외직구 아마존 이베이 가격비교사이트

요즘 인터넷에서 물건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편리하고 저 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싸이트를 하나 소개 해드리겠습 니다. 아마존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