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계약’ 추신수, 연봉조정신청 최대어 등극

아주 좋은 상황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높아진 가치를 확인할 수는 있다. 아직 2013년도 연봉계약을 마치지 못한 추신수(31, 신시내티 레즈)가 연봉조정신청 시장의 최대어로 떠올랐다. 조정위원회로 갈 가능성, 심지어 최후의 1인으로 남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는 올해 연봉조정을 신청한 선수가 총 133명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수들이 5일 마감시한을 앞두고 소속팀과 합의를 했다. 이제 남은 선수는 12명이다. 이 선수들에게 남겨진 선택지는 두 가지다. 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조정위원회에서 판결을 받을 것이냐, 아니면 그 전에라도 소속팀과 합의를 볼 것이냐다. 지금까지 협상을 마무리 짓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조정위원회가 열리기 전까지는 소속팀과 협상이 가능하다. 7일 오전 신시내티와 306만 달러에 사인한 투수 마이크 리크가 하나의 사례다. 지난해 8승9패 평균자책점 4.58을 기록한 리크는 자신의 요구액(350만 달러)와 팀 제시액(265만 달러)의 중간 지점에서 계약했다. 한국시간으로 7일 새벽까지 계약을 맺지 못한 12명의 선수 중 가장 돋보이는 이름은 역시 추신수와 제이슨 하멜(볼티모어)이다. 연봉 수준이 높기 때문이다. 추신수는 800만 달러(구단 제시액 675만 달러), 하멜은 825만 달러(구단 제시액 570만 달러)를 요구하고 있다. 제시액만 놓고 보면 지난해 8승6패 평균자책점 3.43을 기록한 하멜이 더 높다. 그러나 추신수를 남은 최대어라고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최종 연봉이 가장 높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조정위원회를 피하고 싶은 것은 선수와 구단 모두 마찬가지다. 끝까지 협상 테이블에서 씨름할 가능성이 높다. 전례를 살펴보면 대부분 중간 지점에서 계약을 맺는 경우가 많았다. 그럴 경우 추신수는 약 737만 달러, 하멜은 약 697만 달러 정도가 가이드라인이다. 만약 추신수가 737만 달러에 계약을 맺는다면 이는 연봉조정신청자 133명 중 8위에 해당된다. 헌터 펜스(샌프란시스코, 1380만 달러), 맷 가르자(시카고 컵스, 1025만 달러), 데이빗 프라이스(탬파베이, 1011만 달러), 제이코비 엘스버리(보스턴, 900만 달러), 체이스 헤들리(샌디에이고, 857만 달러), 제이슨 바르가스(LA 에인절스, 850만 달러), 버스터 포지(샌프란시스코, 800만 달러)에 이은 기록이다. 2013년을 끝으로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추신수로서는 자신의 시작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로 볼 수 있다.

02/07/2013 | 09:31:23AM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