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세러모니' 박종우, IOC 징계위 직접 참석한다

2012런던올림픽 '독도 세러모니'의 주인공 박종우(24·부산)가 11일(현지시간) 열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징계위원회 참석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4일 "박종우가 11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IOC 징계위원회에 참석하기로 했다. 박종우는 체육회 관계자와 체육회에서 선임한 국제변호사 등과 함께 출국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박종우가 징계위원회에 참석해 최후 진술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소속팀인 부산아이파크에는 이같은 내용이 공식 서면으로 전달되지 않은 상태다. 안병모 부산 단장은 "대한체육회에서 공식적으로 전달받지는 않았다. 하지만 체육회 차원에서 그렇게 결정이 났으면 당연히 보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박종우의 스위스행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박종우는 지난달 23일부터 태국 촌부리에서 동계전지훈련 중이다. 조만간 태국 현지에서 곧바로 스위스로 합류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IOC 징계위원회는 박종우의 사건에 대한 심의를 하고 동메달 박탈 여부를 논의한다. 12일부터 1박2일간 진행되는 IOC 정기 집행위원회에 하루 앞선 11일 열린다.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될 경우 징계위원회의 결과는 집행위원회에 다시 회부된다. 올림픽헌장 제6장 제재조치, 징계절차 및 분쟁해결 제59조 제2항에는 'IOC집행위원회는 징계 권한을 징계위원회에 위임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는데 박종우 건은 집행위원회가 아닌 별도의 징계위원회의 심의를 거친다. IOC가 내릴 수 있는 징계에는 4가지가 있다. 올림픽헌장에는 개인과 팀에 대한 제재 및 징계조치를 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등록자격 철회 ▲등록자격 박탈 ▲일시적 또는 영구적 자격정지 ▲제명이 그것이다. 가장 가벼운 징계인 등록자격 철회가 내려진다면 박종우의 동메달 및 병역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반면 등록자격 박탈 이상의 결정이 내려지면 올림픽에서 거둔 기록과 순위, 모든 혜택이 철회된다. 이같은 경우 메달이나 상장은 즉시 IOC에 반환해야 한다. 예외의 경우도 있다. 사안에 따라 단순 견책이나 경고 처분이 내려지기도 한다. 앞선 FIFA의 결정이 IOC의 최종 판단에 근거로 쓰이는 만큼 박종우의 경우 단순 견책이나 경고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지난해 12월3일 '독도 세러모니'를 펼친 박종우에 대해 'FIFA 징계 규정 57조, 런던올림픽대회 규정 18조 4항 위반으로 대표팀의 공식경기 2경기 출전정지와 3500 스위스 프랑(약 410만원)의 벌금 처분을 내린다"고 비교적 가벼운 최종 결정을 내린 바 있다. 박용성(73) 대한체육회장의 적극적인 사태 해결 의지도 낙관론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체육회 관계자에 따르면 박 회장은 지난달 스위스 로잔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만나 박종우 사건에 대한 원만한 해결을 위해 직접 설득했다. 박 회장은 또 자크 로게(71) IOC 위원장이 지난달 30일 한국 방문했을 당시에도 박종우 사건에 대해 직접 설명할 만큼 적극적인 사태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 체육회 관계자는 "박용성 회장이 로게 위원장 방문 당시 박종우 문제를 충분히 어필했다. 예단하기는 힘들지만 아무래도 (위원장이) 왔다갔으니 긍정적인 결과가 있지 않겠느냐"며 조심스럽게 낙관했다.

02/04/2013 | 09:26:37AM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가상화폐 도기코인(Dogecoin)을 무료로 구할수 있는곳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필두로 하는 가상화폐 시장이 뜨겁다 못해 과열현상을 보이는 현싯점이다. 가상화폐를 배우기 위해, 가상화폐를 위한 지갑(wallet)오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무료 결제코인 페이코인(paycoin) 받기

페이코인은 미국의 리플, 영국의 일랙트로니엄 코인처럼, 온라인 오프라인 소액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방식의 결제전용 코인입니다. 현재 세계적인 암호화폐 ..

해외 가상화폐거래소 소개 - Bit-z

홍콩에 위치한 하루 거래 금액으로는 7위정도에 해당되는 세계적인 거래소로 국내 빗썸과 거래규모가 비슷한 곳이다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자체 개발된, 채굴 코인 이더소셜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