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베이스볼아메리카 선정 다저스 유망주 1위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류현진(26)이 ’베이스볼아메리카’로부터 다저스 선수 가운데 최고의 유망주로 평가받았다. 류현진은 야구잡지 ’베이스볼아메리카’가 최근 발표한 ’다저스 10대 유망주’에서 첫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베이스볼아메리카는 류현진이 다저스의 선발 로테이션에 당장 진입할 수 있을 정도의 빼어난 구위를 지녔다면서 다저스의 3선발을 맡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잡지는 먼저 류현진에 대한 소개로 글을 시작했다. 우선 다저스가 고교 시절 때부터 류현진을 주목해왔고 그가 한국 프로야구에 데뷔한 이후에도 관심 있게 지켜봐 왔다고 전했다. 아울러 류현진이 아마추어 시절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존 수술)을 받았음에도 2006년 프로 데뷔와 동시에 한국 프로야구계를 뒤흔들어놓았다고 소개했다. 2006년 19세의 나이로 한화에 입단한 류현진은 그해 18승6패 평균자책점 2.23을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신인왕과 최우수선수(MVP)를 석권했다. 베이스볼아메리카는 류현진이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2승을 거뒀으며, 특히 한국의 3-2 승리로 끝난 쿠바와의 결승전에서 8⅓이닝을 역투했다고 언급했다.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는 중간계투로 활약했다고 전했다. 이 잡지는 또한 류현진이 한국 프로야구에서 7시즌을 뛰면서 다섯 차례나 탈삼진왕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지난 시즌에는 183이닝을 던지면서 삼진 210개를 수확했으며 통산 성적은 98승52패 평균자책점 2.80을 남겼다는 설명도 곁들였다. 아울러 지난 시즌에는 9승9패에 머물렀으나 타력이 약한 한국프로야구 최악의 팀인 한화에서 뛰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자세한 이력 소개에 이어 류현진에 대한 냉철한 분석이 이어졌다. 베이스볼아메리카는 스카우트의 구체적인 평가를 담은 스카우팅 리포트를 통해 구위별로 점수화해 류현진의 가치를 평가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80점 만점을 기준으로 직구와 제구력이 60점,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경기 운영 능력(command)이 55점을 받았다. 스카우트는 선수를 보고 ’형편없음’을 뜻하는 20점부터 ’최상위 선수’를 나타내는 80점으로 나눠 점수를 매긴다 베이스볼아메리카에서 잡은 메이저리그 평균은 50점이다. 류현진은 모든 항목에서 메이저리그 평균치를 웃도는 평가를 받은 셈이다. 이 잡지는 “류현진은 최고 94마일(151㎞)에 이르는 직구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그의 직구는 약간 꺾여서 들어가며 그는 홈플레이트 양쪽을 파고드는 공을 뿌린다”고 했다. 이어 “대부분의 스카우트는 류현진의 체인지업을 직구에 이은 제2의 무기라고 생각하지만 다저스는 슬라이더 구사력을 더 높게 평가한다”고 소개했다. 베이스볼아메리카는 “제4의 구종인 느린 커브는 낙차가 상당하며 60마일 후반대를 기록한다”면서 “볼 카운트를 잡으려고 초반에 주로 구사하는 구종”이라고 언급했다. 그밖에 류현진의 체중이 육중하다면서 체중을 지속적으로 잘 관리해야만 한다고 지적했다. 2012시즌 막판에 과체중이 됐다가 현재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는 점도 빼먹지 않았다. 베이스볼아메리카는 “몇몇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류현진이 한국 프로야구에서 7시즌 동안 1천269이닝을 소화했다는 점과 그가 팔꿈치 수술을 받았다는 점을 연계해 불안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면서 “류현진은 프로 입단 1~2년차인 19~20살 때 200이닝 이상을 던졌다”고 덧붙였다. 이 잡지는 마지막으로 한국 프로야구에서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최초의 한국인 선수인 류현진이 클레이튼 커쇼, 잭 그레인키에 이어 다저스의 3선발을 맡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01/24/2013 | 11:44:37AM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주스 뷰티 SPF 30 틴티드 미네랄 모이스처 라이저 사용후기

Juice Beauty SPF 30 Tinted Mineral Moisturizer 저는 이 아이를 크림겸,베이스겸,썬크림 겸용으로 써요. 그게 가능한게 이 아이는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