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조선일보 커뮤니티

가을의 끝자락에 들어간 버지니아 셰난도어 국립공원

아침을 열었습니다. 바람이 제법 차졌습니다. 다가와 머문지 얼마나 되었다고 가을은 벌써 떠날 채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본디 성미 급한 계절이라 여겨지는 가을이지만 아 ..

바위를 이고 환대하는 셰난도어의 명산 올드랙

길섶을 밟는 발길에 채이는 이슬방울이 섬뜩하니 이젠 정말 차가웁다는 느낌을 주는 이른 아침. 일상의 윤회에서 벗어나 마음은 이미 먼저 보내버린 채 길을 나섰습니다. ..

평범을 거부한 이단의 땅, 웨스트 버지니아 넬슨 락

세속의 시계에 맞춰 살아가다 보니 바쁜 일상에 무엇인가 잊고 사는 듯한 허전함. 그 마지막에 불현듯 이는 그리움 하나. 기어코 명산 정점에 오르고 싶은 소박한 욕심. ..

봄이 오는 소리 들으며, 셰난도어 패스 마운틴

봄을 시샘한 겨울이 한바탕 심술을 부려 꽃피고 새가 우는 춘삼월에 큰 눈을 퍼부어 속세는 춘설대란이라고 난리 통입니다만 산을 찾는 우리들에게는 더없이 감사한 선물일수 ..

새해 아침 버지니아 세난도어 올드랙 일출 산행기

한해가 저물어 가고 새해 새날의 찬란한 아침을 품은 짙은 어둠이 온 세상 여백도 없이 덮고 있는 시간. 저마다의 사연을 품고 일출을 보기위해 하나둘씩 그 어둠을 헤치 ..

셰난도어로부터 버림받은 산, 시그널 높

가을은 하늘부터 내리고 봄은 땅으로부터 솟는다고 했습니다. 잠든 바다를 깨우고 달려온 봄은 뭍으로 올라 온 산하를 연록으로 물들이고 다시 산으로 오릅니다. 세속은 완 ..

고요속의 눈내린 하늘 정원, 스카이 메도우

워싱턴의 삼월이 참 얄궂습니다. 봄이 가장 깊다는 절기, 춘분도 지났는데 우리들 제2의 고향인 워싱턴 향리에 온 세상을 뒤덮는 하얀 눈이 하릴없이 내렸습니다. 두 번 ..

겨울 산행 버지니아 셰난도어 설국 속으로

봄을 향해 흘러가던 세월의 끝자락에 매달린 겨울이 마지막 풍성한 눈을 선사했습니다. 봄으로 들어선다는 입춘도 지난 지 한 달, 봄비 촉촉하게 내린다는 우수도, 긴 동 ..

셰난도어의 전망대, 메리스 락을 오르다

셰난도어로 가는 길. 차가운 겨울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정상에서 맞이할 눈꽃과 얼음 꽃의 만개를 기억 속에서 끄집어내며 부푼 마음을 가누는데 오늘 겨울 ..

메릴랜드 건파우더 주립공원

산행로명 : 건파우더 폭포 루프 (Gunpowder Falls North and South Loop) 인근도시 : Hereford MD 이동거리 : MD ..

델라웨어 케이프 헬로펜 주립공원 산행로

산행로명 : 케이프 헬로펜 주립공원 산행로(Cape Henlopen State Park Trail) 인근도시 : Lewes, DE 이동거리 : MD 엘리컷 ..

메릴랜드 캐톡틴 트레일, 캣츠락과 밥스 힐 구간

산행로명 : 캐톡틴 트레일, 캣츠락과 밥스 힐 구간(Catoctin Trail, Cat's Rock & Bob's Hill) 인근도시 : Thurmont, MD ..

명산 셰난도어 국립공원 올드랙 해맞이 산행 후기

재야의 타종소리가 은은하게 울리며 그 여운이 채 가시지 않은 시각. 서녘 한켠에 이지러진 반달만이 고요하게 새상을 굽어보는 적막한 시각. 찬란하게 시작될 계사년 새해 ..

오버올 런스 폴스 트레일 - 버지니아 셰난도어

산행로명 : 오버올 런스 폴스 트레일(Overall runs falls Trail) 인근도시 : Front Royal, VA 이동거리 : MD 엘리컷시티( ..

와싱톤 마뉴먼트 주립공원 - 에팔레치안 트레일 메릴랜드 구간

산행로명 : 에팔레치안 트레일 워싱툰 마뉴먼트 구간 인근도시 : Middletown, VA 이동거리 : MD 엘리컷시티(51마일) / VA 애난데일(55마 ..

조지 와싱톤 국유림 빅슈로스( BIG SCHLOSS TRAIL)

산행로명 : 빅슈로스( BIG SCHLOSS TRAIL) 인근도시 : WOODSTOCK, VA 이동거리 : MD 엘리컷시티(155마일) / VA 애난데일( ..

버지니아 셰난도어의 명산 올드랙

혹자는 사계절 중 겨울산행이 제일이라 합니다. 주체할 수 없이 솟아 흐르는 땀과 성가시게 달라붙는 날벌레들. 그런 짜증스러움 없이 깔끔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겨울 ..

슬프도록 아름다운 웨스트 버지니아 로바우 플레인 오버룩 의 황혼

국도를 벗어난 차량은 비포장도로의 흙먼지를 폴폴 날리며 느리고도 어렵사리 산정을 향해 올라갑니다. 산정 목초지가 아름다워 관광객들이나 하이커들이 연중 발길을 잇는 웨 ..

웨스트 버지니아 스프러스 놉 산군 야영산행 후기

성하의 계절에 들뫼바다 9명의 대원들이 웨스트 버지니아 스프러스 높 산군에 조성된 아름다운 물길 따라 걷다 산정 목초지를 돌아 내려오는 Upper Red Creek ..

웨스트버지니아 명산 산행후기

웨스트버지니아주내 고산군이 모여 있는 monongahela 국립 산림원과 George Washington 국립 산림지역을 찾았다. 웨스트버지니아의 최고봉 스프러스 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