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치하이킹으로 캐나다 로키의 감동을!

캐나다 서부의 로키산맥Rocky moutains은 태초의 신비를 간직한 빙하와 만년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광대한 산맥과 시시각각 영롱하게 빛나는 호수, 회색곰과 엘크가 노니는 광활한 자연을 품고 있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밴프Banff와 재스퍼Jasper 등 4개의 국립공원이 다채로운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캐나다로키의 감동을 전하고 있다. 첫 번째 목적지는 세계 10대 절경 중 하나인 루이스호수Lake Louise였다. 빙하가 녹아내려 해발 1,732m에 위치한 루이스호수는 색깔 그대로 이름을 따서 에메랄드그린 호수로 불렀으나, 1884년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넷째 딸 루이스 공주를 기리기 위해 루이스호수로 명명되었다. 루이스호수에서 15㎞ 정도 떨어진 모레인호수는 주변의 주요 산악 트레킹 코스의 시발점으로, 시즌에는 많은 트레커들이 이곳을 찾는다. 모레인호수로 가는 도로는 차단되어 차량을 막고 있었다. 앞 선 이의 하얀 발자국을 따라 걸었다. 굽이굽이 이어진 길옆으로 무성한 침엽수들이 밀당이라도 하듯 시야를 가렸다 열었다 반복하며 변화무쌍한 로키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었다. 아이스필즈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를 달리며 도로 위나 작은 호수 등 예정에 없던 곳에서 몇 번이고 차를 세웠다. 마침내 여행 리스트에 있던 페이토호수Peyto Lake에 도착했다. 유명 관광지라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주차장은 가득 차 있었고, 사람들은 쉴 새 없이 숲으로 드나들고 있었다. 산길을 걸어 위쪽 전망대Upper Viewpoint까지 올랐다. 마리사와 나는 탄성을 질렀다. 끝없이 이어진 하얀 로키산맥 사이로 진한 유화물감을 짜낸 듯 비현실적인 에메랄드빛 호수와 그 위로 산맥을 추격하듯 길게 펼쳐진 구름이 장관이었다. 사설=아이스필즈 파크웨이를 차로 달리다 보면 종종 멈추고 싶은 어마어마한 풍경을 마주친다. 이런 광대한 풍경 앞에선 두 팔을 벌려 경이로운 대자연을 품어보게 된다. 글·사진 민미정 백패킹 여행가

09/09/2022 | 07:47:54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조선의 노스트라다무스 ‘격암 남사고’를 찾아서

[울진 남수산] 남수산 산행기점은 울진군농업기술센터 앞 정자. 등산로 입구에 안내판이 있다. 정상까지 2km, 1시간 조금 더 걸린다. ..

직립보행 유인원의 조상 만나다

[에티오피아] 아프리카 대륙 북동부에 위치한 ‘에티오피아’는 그리스 고전과 구약성경에 등장하며, 그리스어로 ‘혼혈인’, 또는 ‘태양에 그을 ..

[가평 석룡산]

가평군 북면은 천혜의 자연림과 빼어난 경관 때문에 1985년 9월 환경처에서 청정지구로 고시한 지역으로 ‘경기도의 알프스’라 불리기도 한다. 이 ..

감각이 녹아내리는 황홀한 절대군주

[설악산] 산에 점수를 매길 수는 없다. TV의 경쟁 프로그램처럼 어느 산의 단풍이 더 고운지, 산세가 더 화려한지 객관적인 우위를 가릴 ..

남미에서 가장 핫한 백패킹 코스

[페루 산타크루스 트레킹] 남미 안데스산맥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산군이 있다. 높이로 따지면 세계에서 히말라야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바로 ..

집 콕이냐 단풍이냐, 갈림길에 선다면…

[낙동정맥] 사람보다 멧돼지 만날 확률이 더 높은 인적 드문 산이 차라리 안전할까? 코로나 시대에 던져보는 어리석은 질문이다. 머지않아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야마하 사운드바 YAS-207 사용기

엡슨 프로젝터와의 협업을 위해, 5.1ch 홈시어터를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도 아마존 직구로 받기엔 제품의 무게, 부피로 인한 엄청난 배송료를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가상화폐 도기코인(Dogecoin)을 무료로 구할수 있는곳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필두로 하는 가상화폐 시장이 뜨겁다 못해 과열현상을 보이는 현싯점이다. 가상화폐를 배우기 위해, 가상화폐를 위한 지갑(wallet)오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