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이 녹아내리는 황홀한 절대군주

[설악산] 산에 점수를 매길 수는 없다. TV의 경쟁 프로그램처럼 어느 산의 단풍이 더 고운지, 산세가 더 화려한지 객관적인 우위를 가릴 수는 없다. 하지만 등산객이 내뱉는 감탄의 횟수와 데시벨을 측정해 비교한다면 어느 산이 1위로 뽑힐지는 뻔하다. 산 좀 다닌 사람이라면 굳이 이런 조사를 하지 않아도 이견 없는 1위가 설악산임을 알고 있다. 단풍과 산세가 어우러진 풍경의 완성도만으로 우선순위를 꼽자면 설악산은 황홀한 절대군주다. 백담사를 들머리로 오세암을 거쳐 봉정암에서 소청대피소에 올라 하루 묵고, 희운각으로 내려와 공룡능선을 타고 마등령에서 비선대를 거쳐 설악동으로 나올 계획이다. 내설악의 진수인 수렴동계곡과 설악산을 대표하는 절경의 능선 공룡을 거쳐 외설악의 백미인 비선대까지 모두 섭렵하는, 욕심 많은 명 단풍 코스다. 계곡이 남성이라면 숲은 여성이다. 어른 두 명이 안아도 손이 닿지 않을 것 같은 푸근한 전나무들이 숲의 기운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있다. 백담탐방안내소를 지나자 숲의 짙은 향기가 기분 좋게 덮쳐온다. 설악에 왔다는, 설악을 걷고 있다는 안도감이 동시에 덮친다. 긴장이 풀리며 일행의 분위기도 훨씬 부드러워졌다. 소청대피소까지 14km를 걸어야 한다. 평평한 숲길에서 시간을 벌어야 한다. 빠르게 걸으며 봉정암 신도들을 추월한다. 맑다 못해 청옥으로 반짝이는 수렴동계곡의 물빛, 어느 산꾼이 반하지 않을 수 있을까. 바라보는 것만으로 미소가 감돈다. 쌓인 체증을 뚫어주는 시원한 계곡을 따라 내설악으로 든다. 반듯하게 터를 잡은 영시암에서 샘물을 마신다. 1689년 슬픔과 분노를 가득 안은 채 이곳을 찾은 이가 있었다. 숙종 15년 유학자 김창흡은 아버지 김수항이 숙청으로 죽임을 당하자 속세와 연을 끊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그는 영원히 바깥세상으로 나가지 않을 것을 맹세한다는 뜻으로 ‘영시(永矢)’라는 이름을 붙여 살았다. 그러나 그의 시중을 들던 하녀가 호랑이에게 물려 죽자, 이곳을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환멸이 얼마나 컸기에 ‘영원히 시위를 떠난 화살’이란 이름을 짓고 속세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다짐하였나 싶다. 사설=봉정암 사리탑 전망대에서 본 공룡능선. 능선 너머로 속초 앞 바다가 보인다.

09/07/2022 | 07:41:42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조선의 노스트라다무스 ‘격암 남사고’를 찾아서

[울진 남수산] 남수산 산행기점은 울진군농업기술센터 앞 정자. 등산로 입구에 안내판이 있다. 정상까지 2km, 1시간 조금 더 걸린다. ..

직립보행 유인원의 조상 만나다

[에티오피아] 아프리카 대륙 북동부에 위치한 ‘에티오피아’는 그리스 고전과 구약성경에 등장하며, 그리스어로 ‘혼혈인’, 또는 ‘태양에 그을 ..

히치하이킹으로 캐나다 로키의 감동을!

캐나다 서부의 로키산맥Rocky moutains은 태초의 신비를 간직한 빙하와 만년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광대한 산맥과 시시각각 영롱하게 ..

[가평 석룡산]

가평군 북면은 천혜의 자연림과 빼어난 경관 때문에 1985년 9월 환경처에서 청정지구로 고시한 지역으로 ‘경기도의 알프스’라 불리기도 한다. 이 ..

남미에서 가장 핫한 백패킹 코스

[페루 산타크루스 트레킹] 남미 안데스산맥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산군이 있다. 높이로 따지면 세계에서 히말라야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바로 ..

집 콕이냐 단풍이냐, 갈림길에 선다면…

[낙동정맥] 사람보다 멧돼지 만날 확률이 더 높은 인적 드문 산이 차라리 안전할까? 코로나 시대에 던져보는 어리석은 질문이다. 머지않아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고고투유 앱 새단장 오픈 - 빅 3 이벤트

한국음식 주문 배달 고고투유가 더욱 새로워졌습니다! 빅3 이벤트 기간 : 6월 1일~ 6월 5일 까지 음식값 할인 빅쓰리 이벤트! 고고투유 새단장 오 ..

미국 워싱턴 지역에도 한인 배달 서비스가 있나요?

A. 이번에 미국에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원룸을 렌트해 생활하려고 합니다. 지리를 잘모르다 보니, 한국음식을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한글로 서비스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일본 친구사이트 소개

친구맺기 싸이트 하나 소개할게요 해외싸이튼데 일본에서 운영하는지 이름은 저팬니즈친구(Japanese friends)입니다 그런데 주로 해외에 있는 각 나라 사람들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