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 소득세 인상하라''

시민단체들 “빈익빈 부익부 더 이상 안 돼” 2020년 연방 세금보고 마감일이었던 18일을 기해 초부유·기득권층을 겨냥한 증세안, 일명 ‘억만장자 소득세(Billionaires Income Tax)’를 추진하라는 시민단체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메릴랜드 공정 기금연합의 케빈 슬레이튼 캠페인 매니저는 “메릴랜드 주민은 세금 시스템이 근로자에게 부당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주민을 대표하기 위해 선출된 리더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방안을 모색하기를 촉구한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경제 매거진 포브스 자료를 토대로 자체 리포트를 발표한 ‘공정한 세금을 위한 미국인(ATF, Americans for Tax Fairness, 비영리단체)’ 주장에 따르면, 메릴랜드에 거주하는 11명의 억만장자 중 9명은 2020년 3월부터 2022년 4월까지의 기간 중 116억 달러의 자산 증가를 기록했다. 나머지 두 명의 자산에 대한 이전 정보는 공개된 것이 없어 증가액을 가늠할 수 없다고 한다. 비영리단체 연합이 세금 구조 개혁을 외치는 이유는 근로자들의 소득세 비율보다 자산가들의 투자 이득에 부과되는 세금 비율이 종종 더 낮은 편이기 때문이다. 부자들의 자산 증식 중 큰 부분은 주식이나 보유 자산의 가치 상승인데(자사주가 상승에 따른 이익 포함) 현행법상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자산에 대한 세금은 매각 시 발생한다. 크리스 밴 홀렌 메릴랜드 연방 하원의원은 18일 오후 “초부유층이 급에 맞는 세금을 내게 만들어야 한다. 현재, 일부는 전혀 세금을 내지 않거나 간호사, 교사, 소방관보다 낮은 비율의 세금을 낸다. 근로보다 자산을 더 우대하는 세금 시스템 때문이고, 이를 고쳐야 할 때다”라고 트윗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세금 시스템을 이 지경이 되도록 놔둔 것도 소위 시민을 대표하기 위해 선출된 의원들’이라며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공정한 과세 자체는 당연하지만 이를 내세워 본인의 정치적 입지를 다지는 데 이용하려는 정치꾼을 가려내는 것에 관한 회의적 시각,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는 것이 과연 가능하겠냐는 비관적인 견해도 공존한다. 김은정 기자

04/21/2022 | 08:29:41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워싱턴 지역 근교 등산로 트레일 정보

워싱턴 근교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펜실베니아에 거주하는 등산을 특히 좋아하는 한인들에겐 유용한 트래킹 하이킹 정보가 될수 있다. 특히 버지니아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