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증오범죄 무서워 신고 안한다

아시아계 응답자 62% 신고하면 보복 두려워... 전국적으로 아시아계 증오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아시아계 피해자들이 증오범죄 신고를 꺼려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아시아·태평양계(AAPI) 통계·정책연구를 제공하는 단체 ‘AAPI 데이터’와 여론조사기관 서베이몽키가 모든 인종의 성인 1만6,33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증오범죄를 당한 적 있다는 아시아계 응답자 중 절반이 훨씬 넘는 비율이 신고하는 것을 꺼린다고 답했다. 사법당국에 증오범죄를 신고하는 것에 대해 느끼는 부담감에 대한 질문에 아시아계 응답자 35%는 "다소 또는 매우 꺼림칙하다"라고 답했으며, 전체 응답자 가운데는 25%가 이같이 답했다. 또한 아시아계 응답자의 30%만이 사법당국에 신고하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고 답했는데, 이는 전체 인종별 응답자 중 가장 낮은 수치이다. ‘AAPI 데이터’ 설립자 카르틱 라마크리슈나 캘리포니아대 교수는 아시아계가 증오 범죄에 대한 신고를 꺼리는 이유는 보복을 당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과 정의구현이 가능할지에 대한 의구심 때문일 수 있다고 지적했으며, 또한 자신 또는 가족에 원치 않는 관심이 쏟아지는 것을 원하지 않아 신고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보복을 당할까 봐 증오 범죄를 신고하기 걱정된다고 답한 아시아계 응답자는 62%에 달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증오 범죄를 신고해도 정의가 실현되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아시아계 응답자는 45%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문제로는 수사 과정에서 통역이나 사법체계 안내가 제공되지 않는 점도 꼽힌다. 이에 따라 아시아인이 증오범죄를 당해도 신고를 꺼려 보고되지 않은 범죄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조사 결과 아시아계 응답자 27%가 '증오 범죄를 당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했으며, 질문은 구체적으로 인종이나 민족성 때문에 말이나 육체적으로 괴롭힘을 당하거나, 자산 손실 등을 뜻했다. 가장 흔히 당하는 차별로는 아시아계 응답자 64%가 ‘미국 출신이 아니라고 가정하고 출신을 물어보는 일을 경험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영어를 못 하는 사람처럼 대한 적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41%, "욕을 듣거나 모욕당한 적 있다"는 경우는 39%, "무시당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을 향해 공격적인 자세를 취한 적 있다"는 경우는 30%, "위협 또는 괴롭힘을 당한 적 있다"는 경우는 28%였다. 또한 아시아계 미국인의 약 65%가 증오범죄의 피해자가 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계 증오 범죄의 정도는 보통 흑인들의 경험에 비해 정도가 낮았지만, 올해는 두 집단이 경험한 증오 범죄나 인종차별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설문조사 결과 "한 번도 증오 범죄나 인종차별을 경험해본 적이 없다"고 답한 아시아계 응답자가 흑인 응답자보다 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도형 기자

04/05/2021 | 12:00:00AM

페어팩스 교통사고 주의

경찰국, 사망자 계속해서 증가 당부 페어팩스 맥클린 경찰국이 지난 10일 보행자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늘고 있다고 보고했다. 경찰국은 지난 ..

경찰 총격 16세 소년 사망

'장난감 총을 진짜 총으로 오인해 발사' 메릴랜드주에서 장난감 총을 오인한 경찰이 16세 소년에서 총격을 가해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

메트로 교통카드 교체

6월부터 새 요금 시스템 도입 결정 워싱턴 지역 교통수단인 메트로가 기존 교통카드를 폐기한다며 새로운 카드로 교체할 것을 권장했다. 메트로가 ..

한인부부 사기혐의 체포

조지아 거주 코로나 구제금 불법 위조 연방 수사국(FBI)이 수백만 달러의 연방 코로나 19 구제 프로그램인 EIDL(경제피해 재난융자)을 불법 수령하기 ..

워싱턴 DC 51번째 주 승격되나

법안, 하원 소위원회 통과 내주 표결 워싱턴 DC를 51번째 주로 승격하는 법안이 14일 하원 소위원회를 통과했다. 법안은 수도의 범위를 백 ..

메디케이드 이민자 제한 폐지

버지니아 4천여명 혜택 받게될 듯 버지니아가 메디케이드 이민자 제한 요건을 폐지함에 따라 앞으로 이민자의 상당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가상화폐 p2p 장외거래소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알트코인 그리고 ico를 통해 공급되는 수많은 신규 가상화폐가 춘추 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가상화폐 도기코인(Dogecoin)을 무료로 구할수 있는곳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필두로 하는 가상화폐 시장이 뜨겁다 못해 과열현상을 보이는 현싯점이다. 가상화폐를 배우기 위해, 가상화폐를 위한 지갑(wallet)오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