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증오 멈춰달라”… 한국계 기자·배우·K팝가수, 인종차별 규탄

한인 여성 4명을 포함 8명이 희생된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으로, 미국 내 아시아계 인종차별 실태가 조명되는 가운데 유명 한국계 미국인 인사들과 K팝 가수들이 규탄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미국 CNN의 한국계 미국인 아마라 워커 기자는 지난 17일 'CNN 투나잇'에서 행인으로부터 인종차별 발언을 들었다고 폭로했다. 조지아 주(州)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관련 보도를 현지에서 진행한 워커 기자는 "애틀랜타 거리에서 생방송을 준비하는데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던 누군가 내게 '바이러스'라고 소리치는 것을 들었다"고 했다. "약 10분 전쯤 누군가 우리 앞을 지나가면서 이렇게 외쳤다. 아시아계 미국인들이 겪는 인종차별의 예"라고 지적했다. 워커 기자는 작년 10월에도 공항에서 당한 인종차별 경험을 토로한 적이 있다. 또 지난 2019년 내한 당시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아직까지 미국 내 남아 있는 한국계, 여성 등 유리천장에 대해 전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미국 ABC 드라마 '로스트'에 출연한 한국계 미국 배우 대니얼 대 김은 지난 17일 CNN에 출연해 애틀랜타 총기 사건은 인종차별에 따른 범죄라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2015년 자신의 여동생이 인종차별 범죄의 희생양이 됐던 가슴 아픈 과거사를 털어놓기도 했다. 한국계 미국인 K팝 가수 겸 방송인 에릭남은 아시아인 증오 범죄에 대한 비판과 걱정의 목소리를 담은 글을 최근 미국 타임지에 기고했다. 미국에서 태어나 애틀랜타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에릭남은 "우리는 미국인처럼 보이고 싶었다"고 돌아봤다. "쉬운 이름을 짓고, 부모의 고국 언어로 말을 해서는 안 됐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10대 시절 어머니가 몰던 차를 타고 가다 뺑소리를 당한 적이 있는데, 가해자가 자신들의 차를 주먹으로 치고 인종차별적 욕을 쏟아부어 어머니가 잘못한 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을 갖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번 애틀랜타 사건을 조사 중인 미국 수사 당국이 범인의 성중독을 강조하며, 인종 혐오 범죄 가능성을 약화시키는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서는 "백인의 특권"이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많은 이들이 인종 증오 범죄 공론화에 힘을 모아 달라고 전했다. 다른 K팝 가수들도 인종 증오를 멈춰달라는 목소리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힙합 가수 박재범은 소셜미디어에 ‘#스톱아시안헤이트’(#StopAsianHate) 해시태그와 함께 “목소리를 보태달라고” 청했다. 같은 해시태그를 공유한 2NE1 출신 씨엘을 비롯 타이거JK, 에픽하이 타블로 등도 목소리를 보탰다.

03/22/2021 | 10:35:16AM

“윤여정, 아카데미 참석 위해 미국 갔다”

배우 윤여정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차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출국했다.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윤여정은 아카데미 측으로부터 오 ..

황신혜·이진이, ‘모전여전 미모’ 뽐내며 목장 나들이

황신혜와 이진이 모녀가 ‘모전여전 미모’를 뽐냈다. 10일 두 사람은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목장 나들이 인증숏을 게재했다. 하늘색 블라우스와 흰색 팬츠 ..

송혜교 “남의 눈 신경 안쓰는 송혜교 되고 싶다”

“평범한 송혜교가 되고 싶다.” 배우 송혜교가 매거진 하퍼스 바자 타이완과 인터뷰에서 "나이가 들기 전에 남의 눈을 신경 쓰지 않는 송혜교가 되고 싶 ..

박수홍, 다홍이 SNS 재개…”걱정 많이 했다” 누리꾼 응원

방송인 박수홍이 반려묘 다홍이의 SNS 계정에 사진을 올리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친형과의 금전적 갈등을 고백한 지 열흘 만이다. 박수홍은 8일 '검 ..

‘장동건♥’ 고소영, 8살 딸과 ‘봄 산책’

배우 고소영이 8살 딸과 함께한 근황을 전했다. 고소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구름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두 장 게재했다. 사진 속 고소영은 반 ..

“BTS 고마워요” 유네스코 사무총장, 인종차별 비판글 리트윗

“증오와 인종차별에 맞서는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BTS, 입장을 밝혀줘서 고맙습니다.” 오드레 아줄레 유네스코(UNESCO) 사무총장은 31일(현지시간) ..

북버지니아 지역 음식 배달 전문 고고투유 오픈

북버지니아 지역에도 한국식당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배달 전문 앱이 나온다. 우버나 한국의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딜리버리 전문 앱이 출시된다. 이 앱은 버지니아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워싱턴 지역 근교 등산로 트레일 정보

워싱턴 근교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펜실베니아에 거주하는 등산을 특히 좋아하는 한인들에겐 유용한 트래킹 하이킹 정보가 될수 있다. 특히 버지니아 ..

저적권이 없는 가능한 무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비지니스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글을 등록하면서 무심하게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여 대소롭지 않게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정말 위험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