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국적 이탈신청 내달 마감

미필 남성 미신청시 병역 의무 주어져 선천적 복수국적을 지닌 남성이 한국 국적 포기를 위한 복수국적 이탈 신청이 3월 31일 마감된다. 한국 국적을 가진 부모에 의해 2003년에 태어난 선천적 복수국적자인 남성은 다음 달 말까지 각 지역 총영사관을 통해 국적이탈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생일 기준으로 만 18세가 아니라 2003년 전체 남성을 대상으로 하며, 국적이탈을 신청하지 않을 시 한국 국적이 유효하며 병역의무가 주어진다. 한국 정부는 현재 한인 2세가 미국에서 태어날 당시 부모 중 한 명이라도 한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으면 선천적 복수국적을 부여한다. 만약 선천적 복수 국적자가 신고 기간을 놓쳐 국적 포기를 신청하지 못한다면, 한국에 들어가 국방의 의무를 마치거나 면제를 받지 않는 한 37세까지 국적 이탈이 제한되며, 국내 취업에 제한이 생길 수 있다 . 실제로 국적 포기를 하지 못한 일부 한인들은 연방 정부 기관 채용 과 미국사관학교 입학에 지장이 생겼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적이탈 신청을 하지 않은 24세에서 25세 사이의 남성은 국외여행허가서를 받으면, 37세까지 한국 병역을 연기받을 수 있지만, 국외여행 기간 중 영리활동 등을 할 경우 허가가 취소되고 병역 의무가 부과된다. 국적이탈 신고를 위한 필요한 서류는 직접 준비해 가까운 재외공관에 접수해야 하며, 현재 코로나로 인해 일부 영사관들은 온라인으로 예약을 잡아야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최원석 기자

02/19/2021 | 07:46:07AM

페어팩스 주택평가 금액 4.25% 상승

주택시장 가치 대부분 상승, 비거주용 부동산 하락 코로나 팬데믹 여파에도 페어팩스 카운티 주택 평가액이 전년대비 4.25% 증가했다. 버지니 ..

요양원, 코로나 확진자 급감

장기요양시설에서의 신규 코로나 확진 및 사망자 수가 급격히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 통계 자료 분석 결과 지난 12월 말부터 올해 2월 초까지 ..

버지니아 마리화나 합법화

2024년 시행 예정 버지니아주가 마리화나 사용 합법화를 27일 승인했으며, 2024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버지니아주 하원은 찬성 48표 ..

버지니아 ‘J&J 백신’ 시작

6만9천 회분 확보, 18세 이상 접종 가능 버지니아주가 코로나 백신 부족으로 접종이 늦어지는 가운데 최근 존슨&존슨 백신 사용이 허가되면서 백신 접종이 ..

대면수업 재개 ‘학교 안 간다’

코로나 이후 홈스쿨링 급증…교육당국, 학생들 등록 저조 ‘비상’ 대면 수업 재개에도 학교에 돌아오지 않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교육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

페어팩스, 비닐봉지 사용 NO

환경보호 폐기물 처리 종이봉투 권장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가 주민들에게 야드 폐기물 처리 시 비닐봉지를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페어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가상화폐 도기코인(Dogecoin)을 무료로 구할수 있는곳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필두로 하는 가상화폐 시장이 뜨겁다 못해 과열현상을 보이는 현싯점이다. 가상화폐를 배우기 위해, 가상화폐를 위한 지갑(wallet)오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