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산만(ADHD)’ 자녀 급증

“팬데믹 스트레스·사회적 고립 불안감 커져” 코로나 사태로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이 늘면서 자녀의 주의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에 대한 검사나 관련 약물치료를 고려하는 부모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비영리단체 '주의력결핍장애 아동과 성인을 위한 단체'(CHADD)는 자녀의 ADHD 증상에 대해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가 팬데믹 이후 62%나 늘어났다고 밝혔다. CHADD의 최고 운영 책임자는 "우리는 집에서 아이를 돌보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전화를 받고 있다"며 "그들은 아이들의 행동에서 과거보다 많은 문제점을 발견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뉴욕 소재 비영리단체인아동정신연구소(Child Mind Institute)는 지난해 약물치료 상담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의료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아테나 헬스는 ADHD 신규 진단을 받은 13-17세 환자가 증가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지난 3월 동안 ADHD 진단을 받은 청소년의 방문 비중이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신의학 전문가들은 코로나의 확산으로 온라인 수업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우려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정신의학 전문가 멜빈 오아티스 박사는 "팬데믹 스트레스, 원격학습 및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변화가 학생들의 주의력에 영향을 주며 불안하게 만드는 조건들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ADHD 증세를 보이는 아이들에게 약물치료를 하기 전에 코로나와 관련된 환경이나 스트레스 등을 배제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권고했다. 김도형 기자

02/18/2021 | 07:55:55AM

페어팩스 주택평가 금액 4.25% 상승

주택시장 가치 대부분 상승, 비거주용 부동산 하락 코로나 팬데믹 여파에도 페어팩스 카운티 주택 평가액이 전년대비 4.25% 증가했다. 버지니 ..

요양원, 코로나 확진자 급감

장기요양시설에서의 신규 코로나 확진 및 사망자 수가 급격히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 통계 자료 분석 결과 지난 12월 말부터 올해 2월 초까지 ..

버지니아 마리화나 합법화

2024년 시행 예정 버지니아주가 마리화나 사용 합법화를 27일 승인했으며, 2024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버지니아주 하원은 찬성 48표 ..

버지니아 ‘J&J 백신’ 시작

6만9천 회분 확보, 18세 이상 접종 가능 버지니아주가 코로나 백신 부족으로 접종이 늦어지는 가운데 최근 존슨&존슨 백신 사용이 허가되면서 백신 접종이 ..

대면수업 재개 ‘학교 안 간다’

코로나 이후 홈스쿨링 급증…교육당국, 학생들 등록 저조 ‘비상’ 대면 수업 재개에도 학교에 돌아오지 않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교육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

페어팩스, 비닐봉지 사용 NO

환경보호 폐기물 처리 종이봉투 권장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가 주민들에게 야드 폐기물 처리 시 비닐봉지를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페어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엡슨 홈시네마 3020 3LCD 홈씨어터 전용 프로젝터

그동안 옵토마 dpp프로젝터 3대를 구매해 사용해 왔다. 옵토마 HD 80을 마지막으로 갈아탄 새로운 프로젝터는, 엡슨의 홈시네마 3020 3LCD(Epson Ho ..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 100% 천연세제 후기

퓨러시 리퀴드 주방세제는 천연 세제야.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제품처럼 천연 재료가 조금만 포함 되어도 천연 제품으로 분류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00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푸드 포토 싸이트 라이브푸디(Livefoodie)

라이브푸디(live foodie)라는 푸드 포토 싸이트가 있다. 이 싸이트는 말 그대로 푸드 사진을 올리는 싸이트다. 레시피가 있다던가, 레스토랑 리뷰가 있다던가 ..

무료로 비트코인(Bitcooin) 지불하는 사이트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의 귀재로 인정받는 워렌버핏의 긍정적인 시장전망과 월가의 많은 펀드운용사가 비트코인을 증식가능한 자산으로 매입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비트코인의 시세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