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따뜻하고 사랑스런 손길로 돌보겠습니다”

버지니아 애난데일 한인타운 인근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한 ‘아가페 노인복지센터’(대표 최동철, 이하 아가페)가 한인사회는 물론이고 주류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07년 설립한 후 6개월 전 현재의 자리로 옮겨온 아가페는 어르신을 비롯해 노약자들을 돌보는 종합 복지시설이다. 3에이커가 넘는 땅에 2만3000스퀘어 피트의 넓이에 달하는 자체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아가페는 생활실, 프로그램실, 물리치료실, 오락실, 수면실, 조리실, 찜질실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은 물리치료실에서, 놀이가 필요한 어르신들은 생활실에서 돌봄을 받는다. 또한 가정집 같은 분위기도 아가페의 자랑이다. 내부 시설과 인테리어를 전문가들이 하였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변 경관이 아름답게 조성돼 있어 정신건강에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 ‘데이케어’와 ‘홈케어’ 모두 취급하고 있는 아가페는 Δ진료 서비스 Δ사회복지 서비스 Δ식사 서비스 Δ상담서비스 Δ간병서비스 등을 비롯해서 메디케이드 혜택도 제공하면서 편리함을 도모하고 있다. 간병서비스는 전문적으로 교육받은 간병사가 센터 내에서와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일반 생활을 도와준다. 이를 위해 25~30여명의 간병사와 직원들이 항상 대기하고 있다. 그리고 어르신들이 의사들을 만나거나 방문할때는 교통편도 제공하여 만족감을 높여 준다. 전문성이 있는 것도 아가페의 강점이다. 각 분야의 책임자와 종사자들은 전문 학위를 받은 것은 물론이고 사회 경험 또한 풍부하다. 아가페는 다양한 건강사업으로 어르신들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음악을 통해서는 신체 기능의 회복과 향상시키고, 그리고 미술을 통해서는 심리상태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종이접기로는 두뇌활동을 도와 치매를 예방하고, 레크레이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상력을 자극해 몸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도 각종 놀이로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더불어 아카페는 어르신들에게 제공되는 아침, 점심도 신경 쓰고 있다. 전문영양사들이 매일 싱싱한 재료를 가져와 영양식으로 식단을 꾸민다. 아가페 최동철 대표는 “저희는 전문성을 가진 종사자들이 언제든지 어르신들을돌볼 준비가 돼 있다”며 “어르신들이 아가페에 오셔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건강을 회복시키며 지킬 수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러모로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 이민 생활을 영위해 가고 있는 한인 어르신들에게 늘 행복과 즐거움이 넘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한 기자

05/17/2016 | 08:34:45AM

[인터뷰]“최고의 변호사로 돕겠습니다”

형사사건,교통범죄 ,조달사업 전문 김정균변호사 “1.5세인 한인 변호사로서 워싱턴일원 에서는 형사사건은 자신있게 도와 드릴수있습니다” 버지 ..

[인터뷰] “법조인을 꿈꾸다 신학대 학장이 되다”

미드웨스트 대학 고유경 학장, 본교 이사회서 인정받아 ‘가불돌사’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해서 달리는 인생 여정 미드웨스트 대학교 고유경 학장은 코로나로 ..

[인터뷰]“가정 음식이 그리울 땐 ‘만두랑 김밥이랑’으로 오세요.”

애난데일 타운만큼 한인들이 이민사회 속에 살아가는 생동감을 느끼면서도 고향의 청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싶다. 요즘같이 연일 찌는듯한 무더위 ..

[인터뷰] “어르신들의 권익 위해 최선”

어르신들의 일이라고 치부되며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곳이 노인회다. 올해 말까지 노인연합회를 이끌어 갈 우태창(사진) 워싱턴 버 ..

[인터뷰] 바덴바덴, “가족이 함께 즐기는 메뉴 내놓았어요”

“김치와 치즈의 환상적인 만남을 아시나요.” 맛과 영양 듬뿍 담긴 ‘김치타코’와 ‘김치 치즈 카세리아’, 그리고 원조 한국식 양념치킨을 먹으로 여기저 ..

(인터뷰)특별한 패션으로 멋, 창조 '아하바패션 & 타마'

버지니아 한인타운 애난데일, 세련되고 멋스러운 명품 옷들이 눈에 띤다. 멀리 한국에서 온 패셔너블한 블라우스, 화려한 치마, 반짝이는 부츠가 멋진 코트 안에서 빛을 ..

페이스 오일 Radha Argan Oil 사용후기

일단 이아이는 용량 부터가 남다르다. 120ml의 용량이라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쓰고도 남을 것 같은 .... 그렇다고 오해는 마시라 막써도 될 것 같은 부 ..

칼로리 제로 -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나는 아침마다 두부쉐이크를 만들어 마셔 처음에는 단순히 나잇살을 빼준다고 해서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대용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가 보니 맛을 빼고는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저적권이 없는 가능한 무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비지니스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글을 등록하면서 무심하게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여 대소롭지 않게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정말 위험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