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늘 저녁6시 브라질 쿠이아바에 위치한 아레나 판타나우에서 파비 오 카펠로 감독이 지휘하는 러시아와 2014FIFA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 라운드 1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16강을 넘어 8강 이상의 성적을 내기 위해선 러시아를 반드시 넘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월드컵 역사에서 1차전을 이기면 16강에 진출할 확률이 70%에 가까웠기 때문에 러시아를 잡아야 한다. 한국과 러시아 두 팀 간의 맞대결은 보수적 구도로 흘러갈 공산이 크다. 기본적으로 두 팀은 모두 다득점을 올리는 팀이 아니다. 홍 감독은 우선적으로 중앙 등 수비를 단단히 하고 공격하는 스타일이다. 카펠로 감독 또한 밸런스를 중시한다는 점에서 홍 감독과 비슷한 구석이 있다. 또 ‘우승 청부사’란 별명이 말해주듯 최소한의 득점으로 이기는 법을 아는 감독이기도 하다. 두 팀의 대결은 1골 승부로 갈릴 가능성이 높다. 한국팀의 첫 경기인 대 러시아전을 앞두고 워싱턴 한인사회는 합동응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워싱턴지구 한인연합회, 워싱턴대한체육회, 워싱턴한인축구협회 등이 주관하는 합동응원전은 센터빌 소재 와싱톤중앙장로교회에서 오후5시부터 열린다. 이미 한인 밀집 업체 곳곳에는 합동응원전 포스터가 나붙어 분위기를 돋구고 있다. 이 밖에 한인사회 각 식당이나 카페에서도 크고 작은 응원전이 벌어진다. 식당들은 저마다 TV를 설치하고 한인들에게 누구나 들어와 관람과 응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애난데일 한인타운 인근 버크에 위치한 한정식전문 만나식당의 린다 박 사장은 “한국 경기를 관람하러 오시는 모든 분들께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뜻에서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며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축구협회 등 3개 단체가 주관하는 합동응원전은 오늘 중앙장로교회에 이어 22일 대 알제리 전은 오후3시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에서 그리고 26일 대 벨기에 전은 다시 오후4시 중앙장로교회서 열린다. 김성한 기자

06/17/2014 | 12:00:00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억만장자 소득세 인상하라''

시민단체들 “빈익빈 부익부 더 이상 안 돼” 2020년 연방 세금보고 마감일이었던 18일을 기해 초부유·기득권층을 겨냥한 증세안, 일명 ‘억만장자 소득세 ..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샌안토니오, 우승컵 안아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누르고 통산 다섯 번째 전미프로농구(NBA) 정상에 올랐다. 샌안토니오는 15일 저녁 텍사스주 AT&T 센터에서 열린 NBA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결제코인 페이코인 추천 이벤트 - 10개를 보상으로

가상화폐 페이코인은 결제를 위한 유용한 가상화페입니디. 업비트에서 개당 3000원 주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선전하고 있는 미래가능성이 높은 코인입니다. ..

다이슨 v6 무선 청소기 후기

엘지 동글이 청소기를 5년 가까이 써오다가 이 아이가 말도 없이 스르르 제 할일을 다 했다는듯 움직일 생각을 안함 드디어 나도 무선 청소기를 ..... 동글이 ..

미국 워싱턴 지역에도 한인 배달 서비스가 있나요?

A. 이번에 미국에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원룸을 렌트해 생활하려고 합니다. 지리를 잘모르다 보니, 한국음식을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한글로 서비스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