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금메달 도둑맞았다"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채점의 공정성에 대해 세계 주요 언론들이 계속해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CNN을 비롯한 주요 언론사들은 김연아를 위한 헌정시를 소개, 올림픽 심판들의 편파 판정을 비판하는 등의 보도를 통해 김연아 기사를 비중있게 다뤘다. 경제월간지 월스트리트저널은 이번 올림픽에서 은메달에 머문 김연아에게 ‘피겨여왕’이란 칭호를 사용하며 시를 헌정했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시인 쾀 도우스 (Kwanme Dawes)는 ‘폐막식, 유나, 예의가 아닌 은메달’이란 김연아를 위한 장문의 시를 기고했다. 올림픽 기간 매일 대회와 관련된 시를 한편씩 기고해온 그는 마지막 시를 김연아를 주인공으로 삼아 독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직접적인 제목으로 편파 판정을 비판한 CNN도 이번 김연아 은메달 사건을 올림픽 주요 사건으로 꼽았다. 뉴스 전문채널 CNN은 ‘김연아 금메달을 훔쳐간 심판들’이란 기사를 보도하며 심판 자질 자체에 문제를 제기하였고 금메달을 목에 건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의 우승은 오버였다고 비판하였다. 또, USA 투데이에 따르면 피겨스케이팅 여자싱글 부분에서 채점에 문제가 있었다는 기사를 기고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피겨 심판들은 작정하고 러시아 선수에게 점수를 몰아주었다.’라는 제목을 통해 이번 올림픽의 편파판정을 비판하고 나섰다. CNN같이 김연아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은 없었지만 잘못된 심판들로 인해 피해를 입은 피겨 스케이팅 선수들이란 단어를 사용하며 김연아를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뉴욕타임스(NYT)는 김연아의 판정 논란을 보도하며 한국인의 거센 분노에 주목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 국민들은 보잘 것 없는 링크에서 피겨 분야 여왕 자리에 오른 김연아 모습을 통해 6·25 전쟁을 딛고 일어선 한국 조국의 모습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제빙산 경기연맹(ISU)에 조사를 촉구하는 온라인 청원이 순식간에 200만 명 이상의 서명이 진행되는 현상에 ‘국제 스포츠 문제를 국가의 문제라고 인식하는 한국인들의 공동체적 정서’를 보도했다. 이같이 주요 언론사들이 김연아의 은메달을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을 보이고, 한국 국민들의 움직임을 보도하는 등 이번 피겨스케이팅 경기로 인한 보도가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소치 올림픽이 끝난 와중에도 계속되는 이러한 보도는 김연아가 이번 올림픽의 진정한 승리자라는 것을 시사한다. 송지은 인턴기자

02/24/2014 | 12:00:00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억만장자 소득세 인상하라''

시민단체들 “빈익빈 부익부 더 이상 안 돼” 2020년 연방 세금보고 마감일이었던 18일을 기해 초부유·기득권층을 겨냥한 증세안, 일명 ‘억만장자 소득세 ..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닥터 브로너스 매직 리퀴드 솝 사용후기

이 아이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에서 아주 독보적인 존재다.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결제코인 페이코인 추천 이벤트 - 10개를 보상으로

가상화폐 페이코인은 결제를 위한 유용한 가상화페입니디. 업비트에서 개당 3000원 주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선전하고 있는 미래가능성이 높은 코인입니다.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저적권이 없는 가능한 무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비지니스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글을 등록하면서 무심하게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여 대소롭지 않게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정말 위험 ..

에팔레치안 트레일의 동반자 - 아솔로 등산화 후기

이 아이를 만나기 전에 나는 등산화를 3켤레를 바꿨다. 처음엔 초경량 콜럼비아 등산화를 샀다가 (-->얘는 진짜 양말 보다 약간 더 무게 나감.ㅎㅎㅎ)발바닥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