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야구 기상도 장밋빛 미래

대형 에이전트가 뒤에 있고 지난해 가능성을 보여준 1번 타자. 그리고 빠른 발을 이용한 수비 범위를 뽐낼 수 있는 기회다. 야구만 잘하면 초대형 계약이 가능한 시나리오가 준비되어 있다. ‘추추 트레인’ 추신수(31, 신시내티 레즈)의 야구 기상도는 한층 맑아졌다. 12일 MLB.COM은 “신시내티가 추신수와의 연봉 조정 신청을 피해 선수 요구액과 구단 제시액 중간점인 737만5000달러에서 합의점을 찾았다”라고 발표했다. 그동안 추신수는 800만 달러를 요구했고 구단은 675만 달러를 제시액으로 내놓았다. 추신수의 올 시즌 연봉은 단년 계약 기준으로 따지면 지난 2001년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LA 다저스와 맺었던 1년 990만 달러에 이은 코리안리거 역대 2위의 기록이다. 당시 박찬호의 계약을 이끌어냈던 스캇 보라스는 현재 추신수의 에이전트이기도 하다. MLB.COM은 추신수의 대리인이 보라스인 점을 함께 언급하며 “팜 내 유망주인 빌리 해밀턴이 2014시즌 후 팀의 1번 타자이자 중견수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나 추신수는 올 시즌 팀의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2년 연속 우승을 이끌만한 선수”라는 점을 강조했다. FA가 되었을 때 붙잡지 못하더라도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지난 시즌 추신수는 클리블랜드에서 2할8푼3리 16홈런 67타점 21도루와 3할7푼3리의 높은 득점권 타율을 선보였다. 특히 추신수는 지난해 1번 타자로 99경기에 출장해 3할1푼의 타율과 3할8푼9리의 득점권 타율을 자랑했다. MLB.COM은 올 시즌 신시내티에서 추신수의 역할에 대해 ‘1번 타자 중견수’가 될 것임을 예상했다. 타격 면에서 추신수는 클리블랜드의 홈구장인 프로그레시브 필드보다 좀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시내티의 홈구장인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는 우중간 112.8M, 우측 99.1M로 짧은 편인 데다 외야 우측으로 부는 바람의 빈도가 높아 좌타자의 당겨치는 타구가 장타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추신수의 타격 스타일이 밀어치는 빈도가 많은 스프레이 히터 쪽에 가깝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힘을 갖춘 만큼 홈런 수의 증가 가능성은 높다. 따라서 2009년과 2010년 20홈런-20도루 2회 달성 전력의 추신수는 호타준족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장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다. 장타도 기대할 수 있는 리드 오프라면 FA 시장에서 연 평균 1500만 달러 이상에 가까운 대형 계약을 바라볼 수 있다. 추신수의 2013시즌이 기대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다. 수비 변수는 있다.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데뷔 이래 주로 우익수 자리에서 뛰어왔다. 우익수는 빗맞은 타구가 속출해 낙구 지점 포착은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다른 외야 포지션에 비해 타구 빈도가 적은 편이라 1차적인 수비 부담은 중견수에 비해 크지 않다. 그러나 중견수는 코너 외야의 백업 플레이는 물론 재빠른 낙구지점 포착과 넓은 수비범위가 기본인 포지션이다. 송구 또한 다이렉트보다 내야진과의 중계 플레이가 필수적이다. 또한 외야 바람도 추신수가 낯선 포지션에서 겪을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야구 지도자들은 “기본적으로 발 빠르기가 되는 외야수인 만큼 오히려 중견수가 편할 수 있다. 빗겨서 타구를 예측하는 코너 외야수들과 달리 중견수들은 직접 공을 바라볼 수 있는 시점이기 때문이다”라며 추신수가 중견수로도 성공 가능성이 있음을 밝혔다. 미래는 알 수 없는 일이다. 갑작스러운 부상이 찾아올 수도 있고 추신수는 아직 중견수로 검증되지 않은 선수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좋은 운동능력을 갖추고 있는데다 강팀으로 이적하며 동기부여도 충분해졌고 좀 더 타자지향적 구장을 올 시즌 안방으로 쓰게 되었다. 그리고 뒤에는 스타 에이전트가 버티고 있다. 올 시즌 후 FA가 되는 추신수는 정말 야구만 잘하면 된다.

02/12/2013 | 12:00:00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억만장자 소득세 인상하라''

시민단체들 “빈익빈 부익부 더 이상 안 돼” 2020년 연방 세금보고 마감일이었던 18일을 기해 초부유·기득권층을 겨냥한 증세안, 일명 ‘억만장자 소득세 ..

한인사회 합동응원전 “탄식”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알제리가 열린 22일 오후 워싱턴 곳곳은 붉은 함성과 아쉬움의 탄식으로 가득찼다. 이날 노바대학 애난데일 캠퍼스 ..

한인 대다수 "축구 16강" 간다

워싱턴지역 한인들은 물론이고 한국 국민들의 대다수가 태극전사들의 브라질 월드컵 16강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나와의 평가전 이후 역대 최 ..

‘붉은 함성’ 타운 저녁 흔들었다

한국이 러시아와 비기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날 워싱턴 한인사회는 온통 월드컵 물결로 가득했다. 환호와 탄식과 열광이 교차한 ‘응원전 현장’을 정리했다. ..

워싱턴에 울려퍼진 "대~한민국"

러시아와 1대1 무승부…16강 진출의 희망을 쐈다 DC를 비롯해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 곳곳이 ‘대~한민국’ 함성으로 울려퍼졌다. 워싱턴 지역 한인들은 ..

물러서면 절벽... "운명 건 게임"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16일 미국대표팀이 숙적 가나에 2대1로 이기고,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오늘(17일) 저녁으로 다가오자 워싱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가 ..

키헬 수분크림 (Kiehl's Ultra Facial Cream) 사용후기

요즘 수분 크림이 유행함에 따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헬 울트라 페이스 크림. 이크림을 써 본 결과 이 아이는 낮 보다는 밤에 쓰는게 더 효과도 좋고,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결제코인 페이코인 추천 이벤트 - 10개를 보상으로

가상화폐 페이코인은 결제를 위한 유용한 가상화페입니디. 업비트에서 개당 3000원 주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선전하고 있는 미래가능성이 높은 코인입니다. ..

미국 워싱턴 지역에도 한인 배달 서비스가 있나요?

A. 이번에 미국에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원룸을 렌트해 생활하려고 합니다. 지리를 잘모르다 보니, 한국음식을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한글로 서비스 ..

고고투유 앱 새단장 오픈 - 빅 3 이벤트

한국음식 주문 배달 고고투유가 더욱 새로워졌습니다! 빅3 이벤트 기간 : 6월 1일~ 6월 5일 까지 음식값 할인 빅쓰리 이벤트! 고고투유 새단장 오 ..

일본 친구사이트 소개

친구맺기 싸이트 하나 소개할게요 해외싸이튼데 일본에서 운영하는지 이름은 저팬니즈친구(Japanese friends)입니다 그런데 주로 해외에 있는 각 나라 사람들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