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 멋모르고 읽던 고전이 창의력 키워"

"영화감독이 되는 건 쉬워요. 하지만 많은 감독이 '어떻게 만들까'가 아니라 '무엇을 얘기할 것인가'에서 막히는 순간을 맞습니다. 세상을 어떻게 볼 것인지, 자기만의 필터가 없는 사람은 한계에 부딪힙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할 얘기가 많아요. 어릴 때 읽었던 '소년소녀 세계명작전집'이 제 무기입니다." 24일 서울 연세대 백양관 대강당.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을 만든 민규동(42, 사진) 감독의 말에 청중 400여명이 눈을 반짝거렸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이성준)과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리더스 콘서트의 하반기 다섯 번째 강연자로 나선 그는 "초등학교 내내 30권짜리 그 전집을 책이 닳도록 읽었다"며 "어릴 땐 뭔지도 모르고 읽었던 톨스토이, 도스토옙스키의 소설들이 내 안에 차곡차곡 쌓여 있더라. 그 에너지가 지금 내 영화의 힘"이라고 했다. 민 감독은 '나는야 활자세대 영화감독'이란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대학 시절에 대해선 "요즘이야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보편화됐지만, 우리 때는 공중전화와 게시판이 창구였다. 모임 공지를 학교 앞 서점 게시판에 붙여놨기 때문에 서점이 우리의 아지트였다"며 "좋아하는 친구들한테는 편지를 엄청나게 썼고, 시집이 생일선물의 기본 아이템이었다"고 했다. "대학 때 자취방이 정말 작았는데 제일 큰 면적을 차지하는 게 책장이었습니다. '삶을 바꾸는 책 읽기' 저자인 정혜윤 CBS PD가 대학 친구예요. 그 친구도 저처럼 고전 읽기를 좋아해서 매주 한 권씩 책 읽기 배틀을 벌인 적도 있었죠." 그는 "고전이라는 건 옛날 책이라는 뜻이 아니라 옛날에 만들어져 지금까지 읽히는 생명력 강한 책이라는 뜻"이라며 '고전 읽기'를 강조했다. "지금 여러분이 옳다고 믿는 게 100년 후에 보면 우스꽝스러울 수 있어요. 우리가 믿는 게 절대적이지 않다는 걸 깨달으려면 많이 읽고 보고 들어야 합니다."

09/28/2012 | 10:47:16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로드먼 "김정은, 록스타 되고 싶어 해"

전직 미국 프로농구(NBA) 선수이자 김정은(34)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구로 알려진 데니스 로드먼(57)이 "김정은은 변화를 원하고, 록스타가 되고 싶어 한다"고 밝 ..

'사임당' 이영애, 13년 공백 무색한 여왕의 품격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이영애가 돌아왔다. 13년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아름다웠고 또 완벽했던 여왕의 품격, 여왕의 재림이다. 지난 26일 오후 첫 방 ..

33세의 청년 CEO 정지웅 클럽베닛 대표

여기 여자보다 명품 브랜드를 더 잘 아는 남자가 있다. 이 남자, 가방·의류 할 것 없이 명품 브랜드의 종류와 가격을 줄줄이 꿴다. 그렇다고 그를 ‘명품족 된장남’으 ..

국자에는 디자인이 필요 없다고요?

지난해 7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우수상(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한 박지연 대표는 ‘한국의 조셉조셉’을 꿈 ..

매혹하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프랑스에서 처음 재즈 공부를 시작할 때는 ‘나는 아무래도 재즈에 맞지 않는 사람 같다. 내 목소리로는 빌리 홀리데이 같은 스윙재즈의 필링을 낼 수가 없어. 1년만 ..

문화원 ‘태극기와 성조기의 만남’

주미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원장: 최병구)은 14일 부터 21일까지 유한태 교수(숙명여대 미대 교수) “코-메리카*아메-리아” (KO-MERICA *AME-REA) 전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혁신적 디자인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AM07

날개 없이 조용한 선풍기 다이슨 이 아이는 날개 없이 소음,사고 ,청소가 필요 없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집이나....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 해야 ..

빅 아그네스 쿠퍼 초경량 3인용 텐트 사용후기

우리는 근래 몇년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빽칸츄리를 해. 처음에는 멋모르고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겨울에 (산 속은 이미 한 겨울!!! 텐트 안에 물이 얼어 안녹을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올게닉 Ever Straight 브라질 각질 치료 샴푸 & 컨디셔너

Organix Ever Straight Brazilian keratin Traphy Shampoo & Conditioner 이 아이들을 처음 만난게 된 이유가 ..

해외 직구대행 배송 및 구매대행 p2p 서비스

한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통한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딜포미는 전세계 각지역에서 구입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개인간에 P2P로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