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읽고 싶은 책’ 100권

출판인들이 직접 뽑은 ‘함께 읽고 싶은 책’ 100권 목록이 선정됐다. 한국출판인회의 부설 출판인 양성기구인 서울북인스티튜트(SBI·원장 정은숙)는 “출판인이 직접 좋은 책 100권을 선정하고 강의를 열어 함께 읽자는 취지로 ‘백책백강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며 출판인에게 추천받고 자문위원에게 검증받아 선정한 100권의 책 목록을 10일 발표했다. SBI는 지난해 겨울 한국출판인회의 소속 출판인들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출판인으로서 함께 읽고 싶은 책’ ‘저자 또는 관련자의 강의를 듣고 싶은 책’을 추천받았다. 121명의 출판인들이 230권의 책을 추천했다. 이후 SBI는 정은숙 원장(마음산책 대표), 조재은 양철북 대표, 유재건 그린비 대표 등 6인의 운영위원을 구성해 8차례 회의를 거쳐 119권을 추려냈고, 다시 책 전문가 4인의 자문위원에게 검증을 받아 100권 목록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100권에는 29권의 국내서와 71권의 번역서가 포함됐다. 손자의 ‘손자병법’, 장자의 ‘장자’, 사마천의 ‘사기열전’, 일연의 ‘삼국유사’ 등 동양 고전과 플라톤의 ‘국가’,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 등 서양 고전이 총망라됐다. 또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그리스인 조르바’, 루쉰의 ‘아Q정전’, 박경리 ‘토지’ 등 문학 20권을 비롯해 과학및 수학·역사·예술·정신분석학·법학 책들로 구성됐으며, 올해 출간된 한병철 ‘피로사회’ 등 최근 책들도 다수 포함됐다. 출판인들이 직접 뽑은 100권의 특징은 풀어쓴 해설서보다 원전 읽기를 강조한다는 것. 정은숙 회장은 “풀어쓴 해설서가 지류라면 이 책들은 숱한 지류를 낳았고 앞으로도 낳을 ‘원류’”라면서 “앞으로 이 100권의 책을 강의로 연결하고 출판인 주도의 독서모임이나 낭독회, 서평 대회를 여는 등 좋은 책을 함께 읽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라고 했다.

09/11/2012 | 12:00:00AM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

로드먼 "김정은, 록스타 되고 싶어 해"

전직 미국 프로농구(NBA) 선수이자 김정은(34)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구로 알려진 데니스 로드먼(57)이 "김정은은 변화를 원하고, 록스타가 되고 싶어 한다"고 밝 ..

'사임당' 이영애, 13년 공백 무색한 여왕의 품격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이영애가 돌아왔다. 13년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아름다웠고 또 완벽했던 여왕의 품격, 여왕의 재림이다. 지난 26일 오후 첫 방 ..

33세의 청년 CEO 정지웅 클럽베닛 대표

여기 여자보다 명품 브랜드를 더 잘 아는 남자가 있다. 이 남자, 가방·의류 할 것 없이 명품 브랜드의 종류와 가격을 줄줄이 꿴다. 그렇다고 그를 ‘명품족 된장남’으 ..

국자에는 디자인이 필요 없다고요?

지난해 7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우수상(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한 박지연 대표는 ‘한국의 조셉조셉’을 꿈 ..

매혹하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프랑스에서 처음 재즈 공부를 시작할 때는 ‘나는 아무래도 재즈에 맞지 않는 사람 같다. 내 목소리로는 빌리 홀리데이 같은 스윙재즈의 필링을 낼 수가 없어. 1년만 ..

문화원 ‘태극기와 성조기의 만남’

주미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원장: 최병구)은 14일 부터 21일까지 유한태 교수(숙명여대 미대 교수) “코-메리카*아메-리아” (KO-MERICA *AME-REA) 전 ..

워싱턴 지역 근교 등산로 트레일 정보

워싱턴 근교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펜실베니아에 거주하는 등산을 특히 좋아하는 한인들에겐 유용한 트래킹 하이킹 정보가 될수 있다. 특히 버지니아 ..

돈버는 알뜰 온라인 쇼핑 캐시백 리베이트 사이트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몇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수 있다면 이것은 시간과 돈에 있어 삶의 경쟁력이 된다. 온라인 쇼 ..

K-pop 아이돌 스타 포털 밸라보코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 k-pop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다. 과거에는 한국 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느낌이었으나 최 ..

약사가 만든 쿠토 치약

쿠토 치약은 포르투칼 치약의 대명사야. 1932년 포루투칼의 알베르토 페레리아라는 약사가 만들었다고 해 그때까지 사람들은 분말로 된 가루를 치아에 묻혀 이 ..

미국 워싱턴 지역에도 한인 배달 서비스가 있나요?

A. 이번에 미국에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원룸을 렌트해 생활하려고 합니다. 지리를 잘모르다 보니, 한국음식을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한글로 서비스 ..

온라인 포토 편집기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SNS에 사진을 등록하려고 할때, 간단하게 포토의 사이즈 및 다양한 효과를 내려고 할때, 기존의 아도비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을 위한 배송/구매대행 재택 비지니스 소개

팍팍한 이민생활이다. 특히 유학생이나, 자녀들을 위해 미국이나 유럽에 와있는 학부형 경우에는 자녀들 뒷바라지로 인해 파트타임으로도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 ..



워싱턴지역 추천사이트